기획기사

아이온, 5.0 업데이트 ‘하이데바’ 앞두고 이용자와 소통 강화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11-03 19:24:49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아이온’이 이용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지난 2일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 ‘개발실 막내가 준비한 5.0 업데이트 고급 정보’ 페이지를 개설하고, 사전 체험 서버에서 테스트 중인 일부 콘텐츠의 내용을 소개했다.

    ‘5.0 하이데바: 영원의 계승자(이하 하이데바)’는 기존 캐릭터를 한층 강화하는 ‘하이데바’와 ‘창조력’ 시스템이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사진출처: http://aion.plaync.com/history/update5/preview/index

    페이지 작성을 담당한 ‘아이온’ 개발실 막내는 “‘데바(플레이어)’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확인하다 보니, 몇 가지 부분에 있어 오해의 소지가 될 만한 부분들이 있었다”며 “사전체험서버에 공개된 내용들은 100% 확정된 내용들이 아니며, 테스트를 위해 라이브와 다른 설정이 적용된 부분들이 존재 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no.1’으로 넘버링된 정보 페이지는 지난달 28일부터 사전 체험 서버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들의 진행상황과 라이브 서버와는 다른 세팅이 적용된 테스트 서버의 차이를 설명하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개발실 막내가 답한 소문은 총 5가지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어비스 장비에 착용 등급이 사라진다 △명예 표인트가 사라진다 △명예 포인트가 사라진다 △신규 강화석 등장 이후 단계별 강화석은 하이데바 장비에 사용할 수 없다는 소문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한 조치가 오해를 부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성장의 기운’과 ‘변신(속성) 스킬’이 생긴다는 소문에 대해서는 5.0 업데이트에 포함된 내용이라고 밝혔다. 먼저 ‘선장의 기운’은 다양한 장치를 통해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조치이며, 매일 최초 접속시, 특정 퀘스트 완료 보상, 특정 몬스터 사냥시 확률적으로 충전된다고 설명했다.

    ‘변신(속성) 스킬’은 오는 4일 업데이트 이후 정보창에 ‘변신’ 탭이 추가되며, ‘하이데바’ 업데이트 이후 창조력을 투자해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전체험서버 플레이 데이터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업데이트 콘텐츠를 개선하고 밸런스를 조정해 나갈 예정이다. 사전체험서버를 즐길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부탁한다”라며 5.0 업데이트의 안정화와 밸런스를 위한 이용자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오는 11일 ‘아이온’의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데바’를 선보일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aion.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24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