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액션토너먼트 2015 시즌2, 넥슨 아레나에서 개막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10-02 21:04:05

    넥슨(대표 박지원)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의 오프라인 게임대회 ‘액션토너먼트 2015 시즌2(액션토너먼트 시즌2)’ 본선이 4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의 e스포츠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개막한다.
     

    총 상금 1억8천5백만 원 규모의 ‘액션토너먼트 시즌2’는 던전앤파이터 종목 개인∙단체전과 사이퍼즈 종목 팀전으로 구성돼 11주간 열린다.
     

    먼저, 던전앤파이터 개인전 본선에는 16인의 선수가 출전해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방식으로 경합한다. 우선, 4인4개조로 조별리그전을 치른 뒤, 조 1, 2위가 8강에 진출, 결승까지 토너먼트전을 벌인다. 8강에서 패한 4인의 선수는 조별리그 각 조 3위와 차기 시즌 시드권을 놓고 벼랑 끝 승부를 갖는다.


    던전앤파이터 단체전과 사이퍼즈 팀전 본선은 ‘더블 엘리미네이션(Double Elimination)’ 룰이 적용된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쳐진다. 이에, 4강전 패배팀에게 재기할 수 있는 한 번의 기회가 주어져, 끝까지 승자를 예측할 수 없는 경기가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 개인전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각각 3천만 원과 1천만 원의 상금이, 던전앤파이터 단체전 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게는 각각 5천만 원과 2천만 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이 밖에도 사이퍼즈 팀전 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게는 각각 5천만 원과 1천만 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한편, 액션토너먼트 시즌2에서 활동할 새로운 ‘액토걸(홍보모델)’로 인기 레이싱모델 박시현과 한지연이 선발됐다. 박시현과 한지연은 특유의 건강미와 발랄함으로 액션토너먼트 시즌 2 현장을 더욱 활기차고 생기 넘치게 만들어줄 전망이다. 

     
    액션토너먼트 시즌2의 개막전을 비롯한 모든 경기는 던전앤파이터(http://df.nexon.com) 및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와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 ‘eSportsTV(http://www.e-sportstv.net)’, ‘네이버 e스포츠 섹션’에 생방송으로 시청 가능하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에서 생중계 중 화면에 등장하는 ‘트로피’를 모은 이용자에게 ‘코인 항아리’, ‘콜로세움의 인장 항아리’, ‘결투왕 초붕’ 등의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자세한 정보는 던전앤파이터의 공식 홈페이지(http://df.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액션토너먼트 2015 시즌2, 넥슨 아레나에서 개막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08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