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애스커’ 론칭 D-4, 생각대로 움직이는 액션 '눈길'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8-21 11:28:14

    네오위즈게임즈(이하 네오위즈)가 신작 ‘애스커’로 하반기 온라인게임 시장에 분 열풍을 잇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이 게임의 공개 서비스는 오는 25일로 예정돼 있다.

    ‘애스커’는 수준 높은 그래픽과 짜임새 있는 콘텐츠로 무장한 온라인 액션MORPG다. 앞서 두 번의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통해 액션성과 작품성을 검증했다. 네오위즈 측은 첫 테스트에서 절반의 성공을 거뒀고, 두 번째 테스트로 완성도를 높인 만큼 흥행성이 높다 평했다.

    ‘애스커’는 두 번의 테스트를 통해 호평 받았다. 참가자들은 몬스터와의 치열한 전투, ‘부위파괴’를 위한 전략적인 공격 등이 액션의 쾌감을 높이는 요소로 꼽힌다.

    ▲ ©

    여기에 2차 CBT에서 선보인 전투 시스템을 통해 ‘생각대로 움직이는 액션’이란 모티브를 어필하는데 성공했다. 하루 평균 6시간의 짧은 테스트 시간에도 이용자들의 플레이 시간은 하루 3시간에 육박했으며, 재방문율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네오위즈 측은 ‘애스커’은 작품을 알리고 흥행성적을 높이기 위해 천만관객을 동원하는 영화배우 황정민을 홍보모델로 내세웠다. 황정민은 ‘부당거래’, ‘너는 내 운명’, ‘신세계’ 등에서 폭넓은 연기로 사랑받은 배우다. 이중 액션 느와르 ‘신세계’에서는 폭력적이지만 남자다운 매력을 뽐내 액션 배우로서 주가를 높인 바 있다.

    ▲ ©

    네오위즈는 ‘애스커’의 특징과 황정민의 이미지를 매치해 ‘황정민이 생각하는 액션이란!’을 주제로 한 광고를 온-오프라인에 내걸었다. 여기에는 ‘신세계’의 명대사를 인용한 문구를 추가해 ‘애스커’의 장점을 부각시키는데 힘을 쏟고 있다.

    한편, 네오위즈는 지난 19일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공개서비스 이후 사용할 수 있는 VIP 3일 이용권과 ‘강화 생명 물약’, ‘게임머니’, ‘부활코인’, ‘선물상자’ 등을 증정한다.

    또, ‘애스커’의 사전등록 이벤트 소식을 개인 SNS로 공유한 뒤 게시물주소(URL)을 남긴 회원에게는 G마켓 배달할인 쿠폰 5000원권을 선물한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851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