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폭스바겐, 시로코 R컵 4차대회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8-09 16:14:51

    폭스바겐은 10일~11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시로코 R 컵(Scirocco R-Cup) 4차대회를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1976년 독일 호켄하임 모터드롬에서  제 1회 폭스바겐 주니어 컵(Volkswagen Junior Cup)이 개최된 이래 폭스바겐은 전세계 자동차 경주 및 포뮬러, 랠리 경주 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이후 2009년 아시아 모터스포츠 발전 지원과 강화를 위해 중국에서 세계 최초로 재개된 시로코 R컵은 이번 5회째 경주를 치르기까지 아시아 지역 여러 중심지에 자동차 경주문화를 전파해오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중국 주하이, 상하이, 오르도스를 거쳐 이번 인제에서 진행되는 제 5회 시로코 R컵은 국내 에서 4차전 경기를 치른 후, 9월 말레이시아 세팡, 10월 상하이로 옮겨 개최될 예정이다.

     

    원메이크 레이스인 시로코 R컵은 동일한 조건에서 경주하는 것을 원칙으로 모든 참가선수는 스티어링 휠과 시트 포지션, 때에 따라 안티롤바 설정과 타이어 공기압 조절만이 가능해,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가장 현실적이면서 역동적인 경주 문화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대회의 일정 및 성적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로코 R컵 공식 사이트(www.sciroccocupchin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해 출시한 시로코 R은 폭스바겐 산하에서 모터스포츠 및 제품 성능향상 디자인을 맡고 있는 폭스바겐 R GmbH이 컨셉을 맡아 궁극의 퍼포먼스를 실현시킨 고성능 스포츠 쿠페다.

    직렬 4기통 2.0 TSI 엔진과 듀얼클러치 방식의 6단 DSG변속기가 장착되어 최고출력 265마력과 최대토크 35.7kg.m(2,500~5,000rp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시간은 단 5.8초이다.

    판매 가격은 4,890만원(VAT포함)이다.

     


    ▲시로코 R컵 © 폭스바겐코리아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818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