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윈도우8로 아르바이트 구직을 더욱 편리하게, 알바천국 맞춤알바 앱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7-03 16:14:57

    불볕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7월. 이른바 대학의 방학과 함께 찾아오는 아르바이트 시즌이 도래했다. 기존에는 아르바이트 구직시 PC를 통한 웹 검색이 주로 사용됐지만, 스마트 시즌이 도래함에 따라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의 앱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하지만 구인구직의 경우 5인치 정도의 작은 크기에 다양한 정보를 담는 데는 한계가 있어 아직까지도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이 아닌 PC를 애용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알바 정보 전문업체인 알바천국이 윈도우8용 전용 앱을 선보이며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고 있다.


    알바천국 앱은 윈도우8 스토어에서 클릭 한번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 UX(사용자경험)가 특징이다. MS가 내세우는 모던 UI가 잘 녹아있어 윈도우8과 잘 어울린다. 특히 MS의 윈도우8 태블릿인 ‘서피스’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아르바이트 검색이 가능해 편리하다.

     

    MS 서피스에서 알바천국 맞춤알바 앱을 사용해 아르바이트 정보를 검색해보고 있다

     

    윈도우8용 알바천국 앱 주요기능
    1. 채용정보: 전체 채용정보를 지역/직종별로 분류해 제공. 등록일순, 시급 및 월급 순 등 다양한 정렬기능 제공.
    2. 맞춤알바: 근무지역과 업직종 등 다양한 구직조건을 저장해 한번에 검색가능. 3가지 맞춤알바 저장가능. 조건맞는 추천 알바정보를 라이브타일 및 스냅뷰 통해 실시간 제공.
    3. My알바: 온라인/이메일 지원현황 및 관리. 이력서 등록 및 상세보기.
    4. 공고상세: 전체 채용정보 확인해 온라인/이메일 지원 가능
    5. 이력서관리: 새 이력서 등록/수정/공개 여부 설정. 이력서 공개시 안심번호 설정가능.
    6. 기타: 알바정보 스크랩 및 공고확인. 스크랩 공고를 웹버전과 동기화.

     

     

    윈도우8용 알바천국 앱 어떻게 사용하나?


    윈도우8용의 스토어에 접속해 상위무료 항목을 선택하면 ‘알바천국 맞춤알바’앱을 확인할 수 있다. 앱 클릭 후 왼쪽 상단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메뉴에서 앱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타일 기능을 갖추고있어 시작메뉴 상에서도 검색된 맞춤알바 내용을 간단하게 보여준다.

     

    시작메뉴 상에서 앱을 눌러 실행하면 알바천국 맞춤알바의 모든 기능을 한눈에 보여주는 ‘허브 페이지’가 펼쳐진다. 허브페이지에는 왼쪽으로부터 총 12개의 추천알바 메뉴가 나열되며, 중앙에는 이 앱의 핵심인 ‘맞춤알바’ 내용이, 그리고 제일 오른쪽에는 내 현 상황을 알려주는 ‘My 알바’ 메뉴가 보여진다.

     


    알바천국 맞춤알바를 실행하면 제일 먼저 허브페이지가 보인다.

    허브페이지는 크게 채용정보 / 맞춤알바 / MY 알바 등 3가지 메뉴로 나뉜다

     

    채용정보에 노출된 업체를 클릭하면 해당 알바상세정보를 보여준다

     

    왼쪽 상단의 '온라인지원' 버튼을 누르면 그자리에서 바로 알바 지원이 가능하다

     

    사실,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제일 번거로운 부분은 일일이 조건을 달아 검색을 해야했던부분. 나한테 맞는 알바 정보를 알아서 알려주는 사이트는 없나 생각하기도 했는데, 알바천국 맞춤알바가 바로 그 기능을 제공한다.

     

    ‘맞춤알바 추가+’ 버튼을 누른 후 ‘근무지역’ ‘업직종’ ‘근무기간’ ‘근무요일’ ‘근무시간’ ‘성별’ ‘나이’ 등을 내게 맞게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이 다음부터는 해당 조건에 맞는 맞춤알바를 알아서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결과를 알려준다.


    내가 할 일은 시간 날때마다 앱을 실행하고 검색된 결과를 확인해 연락하는 것뿐. 사용해보면 굉장히 편리하다.


    검색된 결과값이 많다면 내용을 일일이 확인하는 것도 일이다. 맞춤알바 검색결과 왼쪽 상단을 보면 ‘등록일순’ ‘시급높은순’ ‘일급높은순’ ‘월급높은순’ 으로 소팅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앱의 핵심 기능인 '맞춤알바' 기능

     

    내가 원하는 다양한 조건을 입력하고 저장하기를 누르면 적용 시작

     


    쉬운 조작과 보기 편한 화면. 윈도우8 전용 앱으로 합격점 줄 만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 내게 맞는 알바정보를 검색해보기로 했다. 근무지역은 ‘서울시 용산구/마포구/구로구/영등포구 전체’, 업직종은 ‘매장관리의 쇼핑몰.아웃렛/가전.휴대폰/당구장/오락실.게임장’, 근무기간은 ‘3개월~6개월’, 근무요일은 ‘월요일에서 토요일’, 근무시간은 ‘오전~오후근무’, 성별은 ‘남자’, 나이는 ‘30세’를 골랐다.

    당연히 조건은 복수선택도 가능했으며, 선택이 끝나면 반드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중간저장 과정을 거쳐야 한다.

     

    모든 선택을 끝내고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니 맞춤알바 항목에 총 15개의 검색결과가 펼쳐졌다. 특히 ‘등록일순’으로 소팅할 경우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과거로 갈수록 오른쪽으로 나열된다. 즉, 취직 확률이 제일 좋은 최신 정보 위주로 노출을 해 준다는 것.

     

    맞춤알바 설정에 맞춰 검색이 시작된다. 맞춤알바 메뉴를 눌러보자

     

    맞춤알바 검색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소팅방법은 등록 날짜별이며, 급여 순으로 소팅(정렬)도 가능하다

     

    시급순으로 정렬을 해 보았다

     

    나열된 정보 중 나한테 맞는 항목을 클릭하면 세부 정보를 보여준다. 모집기간/모집직종/근무지/인근지하철/인근대학교/모집인원/고용형태/경력/급여/복리후생/근무기간/요일 및 시간/성별/연령/학력/우대사항/기타사항 등의 다양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보여줘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제일 왼쪽에는 클릭 한번으로 바로 지원 가능하도록 ‘이메일지원’ 버튼이 위치하며, 맘에 드는 회사를 찜하는 기능인 ‘스크랩’ 버튼, 그리고 알바 등록업체에서 직접 작성한 ‘알바상세정보’ 버튼도 위치한다. 

     

    원하는 업체를 클릭해서 조건을 확인하고 바로 입사지원 할 수 있다

     

    알바를 등록한 담당자의 멘트(알바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맞춤알바 검색내용은 윈도우8의 시작메뉴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회사명과 알바내용, 화사주소, 직원수, 홈페이지, 담당자이름 및 연락처,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도 간단하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몄다. 


    맞춤알바 검색조건에 여러가지를 한번에 담으면 나중에 검색결과를 확인할 때 정리가 안돼 헷갈릴 수 있는데, 이를 위해 알바천국 맞춤알바 앱에서는 최대 3개까지 맞춤알바를 각각 설정할 수 있도록 해놨다. 이를 사용하면 편의점 맞춤알바, 물류 맞춤알바, 백화점 맞춤알바 등 서로 다른 성격의 알바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해 내게 알려주도록 할 수 있다.


    이런 알바정보 앱의 경우 얼마나 많은 업체들이 구인 데이터베이스(DB)를 등록하느냐도 중요 포인트인데, 알바천국의 경우 인터넷 순위사이트 랭키닷컴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할 정도로 풍부하고 다양한 구직 DB를 갖추고 있어 신뢰할 만 하다.

     

     MS 서피스와 알바천국 맞춤알바 앱만 있어면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알바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구인구직 앱의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하다

     

    알바천국 맞춤알바 앱은 단순히 기존 윈도우 프로그램을 윈도우8에 맞춰 내놓은 것이 아니다. 윈도우8의 터치인터페이스에 대해 고민하고 사용자의 동선을 고려한 흔적이 역력하다. 모던 UI를 적용해 디자인적 통일성과 더 쉬운 터치스크린 조작이 가능토록 했으며 다양하면서도 꼭 필요한 부분만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이 점이 앱의 완성도를 한단계 더 높였다고 평가된다.


    엄청난 양의 구인DB를 내 입맞에 맞춰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은 현존하는 알바 검색사이트 중에서 독보적인 존재라 말할 수 있다. 가지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10인치 대화면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MS 서피스와는 찰떡 궁합이다.


    MS 서피스와 알바천국 맞춤알바 앱이 올 여름 아르바이트 지원자들에게 꼭 필요한 이유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8030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