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테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팟캐스트 듣는 방법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9-20 18:18:48

    나는 꼼수다, 나는 꼽사리다, 이슈를 털어주는 남자, 이상호 기자의 발뉴스, 뉴스타파 등

     

    팟캐스트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으나 아직 팟캐스트를 어떻게 듣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같다. 팟캐스트는 PC에서는 물론,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윈도우폰 등 거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들을 수 있다. 여기서는 아이폰에서 팟캐스트 듣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보려고 한다.

     

    [동영상] 아이폰에서 팟캐스트 듣는 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서 팟캐스트를 들으려면 Podcast 앱을 설치해야한다.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팟캐스트 앱을 찾아서 설치해 준다.

     

     





     

    팟캐스트 앱을 다 설치하면 앱을 실행시킨다.

     



    처음 팟캐스트 앱을 실행 시키면 빈 화면이 나온다. 가운데 흰 부분을 클릭하거나 '인기방송국'을 누르면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리스트가 나온다. 여기서는 흰색 부분을 눌러 보자.

     



    베타뉴스가 만드는 '나는 호구다'라는 팟캐스트를 구독하려면 리스트에서 찾거나 검색을 해도 된다.

     



    구독을 원하는 팟캐스트를 찾았다면 '구독'버튼을 누르면 된다. 구독을 하는 팟캐스트는 맨 앞 화면[라이브러리]에 노출이 된다.  

     



    팟캐스트는 하나만 구독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여러 개의 팟캐스트 구독이 가능하다.

     



    구독만 했다고 다 끝난 것은 아니다. 들어가서 듣고 싶은 호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나는 호구다'를 누르면 들을 수 있는 파일 리스트가 뜬다. 화살표 모양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된다. 한꺼번에 여러개의 버튼을 눌러도 된다.

     



    다운로드가 다 되면 제목 부분을 누르면 팟캐스트가 재생 된다.

     


    안드로이드폰에서 팟캐스트 듣는 방법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폰에서 팟캐스트를 들으려면 다른 앱을 이용해야한다. 팟캐스트는 애플이 시작한 서비스다. 애플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팟캐스트 앱은 내 놓았지만, 안드로이드폰용 팟캐스트 앱은 내 놓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업체가 만든 팟캐스트 앱을 이용해야한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이용할 경우 KIESCAST 앱을 설치해서 들으면 되고, 다른 업체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펀캐스트(Funcast) 앱을 이용하면 된다. 이 외에도 안드로이드용 팟캐스트 앱은 여러가지가 있다.


    삼성에서 내놓은 KIESCAST(좌)와 펀캐스트(우)
     

    윈도우폰에서는 Podcast!라는 앱을 이용하면 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