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2012 상반기 에디터스 초이스] OCZ 버텍스4 128GB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6-19 18:22:38


    ▲ 뛰어난 균형비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은 버텍스4

     

    블리자드의 ‘디아블로3’는 전야제 행사부터 시끌벅적하게 관심을 받았다. 최근에는 잦은 서버 장애로 인해 많은 원성을 사고 있지만, 아직도 디아블로3의 열기는 식지 않았다. 그리고 디아블로3에 빠진 이들이라면, 한 번쯤 SSD를 생각한다.

     

    특히 60렙(만렙)을 찍고 ‘불지옥’ 난이도를 플레이하고 있는 게이머라면, SSD 생각은 더욱 간절해진다. HDD로 디아블로3를 플레이할 경우, PC의 제원이 아무리 높더라도 초반 접속 시 생기는 ‘랙(지연현상)’은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SSD는 이런 현상을 피해 처음부터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이런 이유로 최근 SSD를 찾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렇게 디아블로3의 인기를 등에 업고, 최근 PC 업계가 호황이다. 그 중에서도 그래픽 카드와 함께 SSD 시장은 때 아닌 성수기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그렇지만 SSD는 HDD에 비해 용량 대비 가격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 만족스러운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버텍스4 128GB

     

    디아블로3를 위해 SSD를 구입하려는 이들이 크게 늘었지만, 디아블로3가 아니더라도 SSD 사용자는 꾸준히 늘고 있다. SSD는 HDD와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빠른 전송속도를 갖춰 PC 전반의 체감 성능을 한 단계 끌어 올려주기 때문이다.

     


    ▲ HDD와는 비교불가, OCZ 버텍스4

     

    이번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된 ‘OCZ 버텍스4(VERTEX 4) 128GB’는 SATA3(6Gb/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SSD로 빠른 전송속도를 보인다. 최대 읽기 속도 550MB/s, 쓰기 속도 465MB/s로 HDD를 훨씬 상회하는 성능을 뽐낸다.

     

    또한 컨트롤러로 인디링스 ‘에버레스트 2(Everest 2)’를 채택했으며, DDR3 기반 1GB 용량의 캐시 메모리를 갖춰 뛰어난 성능에 안정성까지 겸비했다. 에버레스트 2 컨트롤러는 두 개의 코어로 작동하는 ‘듀얼코어’ 컨트롤러로 다른 컨트롤러에 비해 더욱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SSD의 필수 기능인 트림(TRIM)과 동적·정적 웨어레벨링 기술 등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저장장치 부문 2012 상반기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 성능부터 믿음 가는 SSD 버텍스4 = OCZ의 제품은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보이며, 사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OCZ 버텍스4 역시 안정성과 성능,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5년의 넉넉한 A/S 기간을 통해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어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또한 디아블로3로 인해 SSD 특수를 맞고 있는 요즘, 버텍스4 128GB는 뛰어난 성능으로 게이머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주기에 부족함 없는 제품이다. 이에 더해, 굳이 게임이 아니더라도 SSD를 통해 손쉽게 시스템의 성능 향상을 꾀하려는 이들에게 OCZ 버텍스4 128GB는 큰 만족을 주기에 부족함 없는 성능을 선사할 것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29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