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새로텍, 3D 블루레이 지원 플레이어 ‘에이빅스 D9’ 출시


  • 최용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2-08 15:26:37

    외장하드 및 미디어플레이어 전문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블루레이 3D 파일까지 지원하는 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abigs) D9’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빅스 D9은 Side By Side(SBS), Top and Bottom 및 3D 블루레이 원본 파일 재생을 위한 Frame-Packed 3D 방식을 지원하며, 특히 ISO 및 폴더구조 3D 원본 블루레이 파일 재생을 지원한다.

     

    특히 3D 파일 뿐만 아니라 MPEG2/4, H.264(MKV), VC-1, TP, M2TS 등 풀 HD(1080p)급 동영상과 AVI, MOV, RMVB, WMV 등 현존하는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지원하며, 대역폭이 향상된 HDMI 1.4를 지원한다.

     

    또,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과 802.11n 와이파이(Wi-Fi)를 지원해 더욱 빠르고 부드러운 유무선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하며, NFS(Network File System)와  UPnP(Universal Plug & Play), SAMBA, BitTorrent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해 PC나 다른 장치에 저장된 콘텐츠를 불러와 재생할 수 있다. USB 3.0 인터페이스도 지원해 고화질·대용량 콘텐츠도 빠르게 복사 및 전송이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성도 고려한 에이빅스 D9는 블루레이 ISO를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블루레이 디스크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영화 이미지와 음악 앨범 자켓 이미지로 구성된 ‘커버 이미지 UI’를 통해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쉽게 파악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와관은 충격과 방열에 효과적인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하고 저소음 쿨링팬을 적용해 소음은 최소화하고 제품의 안정성을 향상시켰으며, 나사를 쓰지 않고 간편하게 HDD(하드디스크)를 장착 및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면 VFD 패널은 제품 작동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스마트 터치 패널을 적용해 간편한 터치 조작이 가능하다.

     

    새로텍 관계자는 “에이빅스 D9는 블루레이 3D 원본 파일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제품으로 업계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라며 “거실에서 TV를 통해 고화질 HD급 영화파일을 재생해서 즐기려는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에이빅스 D9는 손쉬운 조작과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고화질 3D 세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 새로텍 에이빅스 D9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571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