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사설

‘겟 새티스팩션’ B2C 플랫폼 서비스-SNS 서비스 접점은 ‘고객만족’


  • 유윤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3-21 19:37:52

    '겟 새티스팩션(Get Satisfaction)'은 포춘지에서 지정한 500대 기업을 포함한 여러 기업과 고객들간의 소통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다. 현재 5만 개가 넘는 기업들이 ‘겟 새티스펙션을 이용하여 그들의 고객들에게 생산 제품 대한 고객들의 의견 수렴을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향상된 소셜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겟 새티스팩션'은 4가지 도출된 결과를 중시하며 답안을 제시하고 있다. 리얼타임 소셜지식 기반을 통한 기업과 고객과의 협업, 아이디어 공유, 문제점 분석, 고객에 대한 좋은 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기업과 고객 간의 우호적 관계와 저렴한 제품 가격은 고객들의 만족도과 기업에 대한 고객의 충성심을 향상시킨다.

     

    현재 5만 개의 기업 중에는 비영리기관을 포함해서 개인 기업과 정부 산하기관까지도 폭넓게 이용하고 있다. 고객을 위한 전반적인 서비스에는 회사 매출과 규모와는 관계없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대표적 기업으로는 P&G, 민트닷컴, 나이키, 포스퀘어, 비자(Visa), 병원, 텍사스 주정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선마이크로 시스템, 삼성등 전 산업분야 5만개 다국적 기업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다.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사례를 한번 들어보겠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신제품 개발과정부터 고객들을 참여시켜 비용을 절감시키는데 ‘겟 새티스팩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개발된 제품들이 MS Hohm, MS 태그, 그리고 MS 마우스 Mischief 들이다. MS 지역 매니저인 Elliott Lemenager은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블로그들은 고객과의 소통을을 충분히 지원못하기 때문에 직접 소통”이 가능한 소셜마케팅 솔루션인 ’겟 새티스팩션'을 택했다고 한다. 고객들로 부터의 피드백 결과도 만족할 만 하다고 한다.

     

    모바일용 앱 ‘겟 새티스팩션'은 아이튠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다.

    아래 화면을 보고 애플 스토어에서 검색하고 설치해 보자.

     

     

    '겟 새티스팩션 리모트'를 다운받은 앱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왜 5만 개 글로벌 기업들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SNS를 활용한 소셜마케팅을 활용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주요 SNS 서비스뿐 아니라 오픈 아이디, 구글, MS의 MSN 과도 연동되고 있다.

     

     

    또 다른 예는 위치기반(LBS)업계에서 세계 1등인 포스퀘어도 '겟 새티스팩션'과 파트너쉽을 맺고 포스퀘어 사용자들과 다양한 토픽, 아이디어, LBS 응용 툴 문제점, 업데이트등에 대해서 밀접하게 소통하고 있다. 포스퀘어 사용자가 질문,아이디어, 응용 앱의 문제점 지적에 대한 질문을 포스퀘어 담당자가 직접 피드백해주는 소셜네트위크형 지식인 커뮤니티와 같다는 보면 된다.

     

     

     

    아래 화면은 어플리케이션 실행화면에서 'Companies'를 클릭하면 검색엔진을 통해 얻어진 회사들의 리스트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여기서 'Samsung'을 클릭하면 바로 ‘Samsung'과 관련된 토픽과 제품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올린 모든 글을 볼수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Samsung'의 답변도 볼 수 있다.

     

     

    결국은 '고객 만족'이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는 것이다. 제품과 기술추이도 중요하지만 지구촌 고객들에게 자사 제품과 고객 서비스 만족을 제공하는 '겟 새티스팩션' 플랫폼을 한번 쯤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베타뉴스 유윤수 (hellosamyoo@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