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인텔과 손잡은 황제 임요환, '선수 활동과 함께 후진양성'에도 힘쓸 것!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1-13 15:05:28

    ▲ 임요환 선수와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

     

    13일 인텔이 기자 간담회를 통해 프로게이머 임요환 선수의 후원식을 개최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인텔 e-스타디움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후원식에서 인텔은 임요환 선수에게 후원 증서와 유니폼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식을 통해 임요환 선수와 인텔은 국내 e스포츠와 게임 산업의 부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임요환 선수는 향후 인텔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인텔코리아는 연습실을 비롯해 임요환 선수의 활동에 있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인텔코리아는 온라인 게임 리그 지원, e스포츠 경기장 운영 등 국내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임요환 선수의 후원으로 그 노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임요환 선수는 "인텔의 후원을 받게 되어 기쁘다. 그 동안 국내에서 e스포츠 선수로 많은 활동을 했다면 앞으로는 인텔과 함께 더 다양한 무대에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 이번 후원을 통해 선수 활동은 물론 후배 선수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임요환 선수와 인텔코리아 관계자들의 일문일답이다.


    - 팀 창단이 아닌 개인 후원을 결정한 이유는?
    팀을 창단하는 것이 아닌 임요환 선수를 후원하는 것이 좋은 결정이라 생각한다. 인텔이 팀을 꾸려 나간 경험도 없기 때문에 임요환 선수가 이끌어 나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임요환 선수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연습실 및 관련된 모든 기반을 지원할 것이다.


    - 임요환 선수와의 계약 기간과 향후 활동 계획은?
    임요환 선수와의 계약 기간은 1년이다. 리그 진행은 물론 e스포츠의 아이콘 임요환 선수의 이미지에 맞춰 게임과 관련된 인텔의 제품 모델로 활동도 할 것이다.


    - 임요환 선수의 향후 계획
    혼자 게임을 하는 것보다 같이 하면서 서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평소에 지도자로서의 꿈과 후진 양성의 계획도 있다.


    - 팀 선수들도 인텔의 이름을 사용하는지?
    팀에도 어느 정도 지원을 하겠지만, 개인적인 후원이기 때문에 팀의 이름에 인텔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 스타크래프트2 리그에 지원할 계획은?
    스타 리그는 국내 게임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인텔은 그동안 꾸준히 후원 활동을 진행해 왔다. 2010년 하반기에는 스타크래프트2 리그도 후원을 했었다. 현재 확정된 바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후원활동을 할 것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3014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