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이제 외장하드도 ‘패션’으로 고른다! 버바팀 에볼루션 HD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8-12 10:13:16

    우아한 디자인이 빛나는 외장 하드디스크, 버바팀 에볼루션 HD

    요즘 직장인 또는 대학생에게 외장 하드디스크는 필수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존엔 파일을 담을 때 주로 USB 메모리를 썼다.

     

    그렇지만 파일 용량이 점차 커지고 문서 파일 외에 동영상, 음악 등을 담는 사용자가 늘면서 용량이 큰 외장 하드디스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외장 하드디스크는 USB 메모리 보다 덩치는 크지만 대신 넉넉한 저장 공간과 뛰어난 휴대성을 장점으로 가진다.

     

    그 중에서도 소비자에게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2.5형 외장 하드디스크다. 3.5형에 비해 크기가 작아 핸드백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휴대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저장 공간도 3.5형 못지 않게 넉넉하기 때문이다.

     

    이런 2.5형 외장 하드디스크가 최근 딱딱한 생김새를 벗어던지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섬세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도입하고 컴팩트한 크기로 재탄생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 버바팀 에볼루션 HD (Evolution Hard Drive)

     

    이번에 선보인 ‘버바팀 에볼루션 HD’는 개성 넘치는 6가지 색상과 함께 스타일을 잘 살려낸 디자인으로 무장한 2.5형 외장 하드디스크다. 컴팩트한 크기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며 500GB의 넉넉한 저장공간, 소비전력 감소에 초점을 둔 제품이다.

     

    심플하고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에 넉넉한 저장 공간

     



    ▲ 여성 유저들이 선호하는 핑크색을 포함해 다양한 색상이 돋보인다

     

    버바팀 에볼루션 HD는 대기업 외장 하드디스크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또 심플하면서도 군더기 없는 깔끔한 외형으로 단순 저장장치 보다는 패션 액세서리에 가까운 생김새를 뽐낸다.

     

    뿐만 아니라 여성 유저가 선호하는 핫 핑크를 시작으로 실버, 오렌지, 라임, 캐리비언 블루, 옐로우 등 6가지 색상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이번 제품의 매력이다.

     

    외형은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 하드디스크 내부 발열 해결에 일조하고 있으며 측면부는 고무 그립이 적용돼 뛰어난 그립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가로 8.1cm, 세로 11.7cm로 핸드백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갈 정도의 작은 크기와 1.6cm 두께를 갖춰 들고 다니기 적합하다.

     

    ▲ 일반 외장 하드디스크와 달리 측면에 커넥터가 자리잡고 있다

     

    ▲ 작동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파워 LED가 측면에 자리잡고 있다
     

    버바팀 에볼루션 HD는 일반 외장 하드디스크와 다르게 커넥터를 측면에 위치시켜 차별화를 꾀했다. 또 USB 2.0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설계했기 때문에 데스크톱 PC는 물론 노트북, 넷북 등에서도 플러그 앤 플레이를 통해 드라이버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 외장 하드디스크의 전반적인 작동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파워 LED를 탑재해 제품의 작동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 데이터 백업 및 굽기, 파일 복구가 가능한 네로 백잇업 & 번 에센셜

     

    버바팀 에볼루션 HD의 돋보이는 장점은 단순히 디자인 뿐만이 아니다. 케이스와 케이블, 매뉴얼만 제공하는 타 제품과 다르게 다양한 부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에도 초점을 맞췄다.

     

    그 중에서도 그린 버튼(Green Botton)은 기존 제품에서 볼 수 없는 자사 특유의 친환경 소프트웨어라는 것이 버바팀 관계자의 설명. 이 소프트웨어는 일정시간 사용이 없으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기능이 제공된다. 결과적으로 외장 하드디스크로 인한 전력 낭비 최소화는 물론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PC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하기 위한 네로 백잇업(Nero BackItUp), 백업된 파일을 CD 또는 DVD를 통해 기록할 수 있는 네로 익스프레스(Nero Express), 손상된 파일을 원래대로 복구하는 네로 레스큐에이전트(Nero RescueAgent)가 포함돼있다.

     

    또 이들은 설치 프로그램을 CD 또는 해당 제조사에서 다운받아야 하는 일반 외장 하드디스크와 달리 제품 안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 깜찍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외장 하드디스크! 버바팀 에볼루션 HD = 최근 외장 하드디스크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인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더구나 외장 하드디스크는 한번 구매하면 오래 쓰는 장치 중 하나다.

     

    외장 하드디스크가 처음 등장할 때까지만 해도 가격과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았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크기와 함께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을 적용한 외장 하드디스크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버바팀 에볼루션 HD는 남성은 물론 여성 사용자도 반할 만큼 뛰어난 디자인 감각과 다양한 색상으로 시선을 집중 시키기에 충분한 제품이다. 여기에 얇고 작은 크기를 갖춰 휴대성면에서도 합격점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경쟁사 제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부가 소프트웨어도 이번 제품의 매력 포인트다. 외장 하드디스크 하나로 데이터 백업은 물론 CD 및 DVD 굽기, 손상된 파일까지 복구할 수 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절전 모드로 진입하는 그린버튼도 돋보인다.

     

    버바팀 에볼루션 HD는 단순한 외장 하드디스크가 아닌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한 제품이다. 다만 제품 용량이 500GB, 640GB에 한정된 점은 살짝 아쉽다. 차후 160GB 및 320GB 용량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면 더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024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