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다수의 PC를 한 번에 백업한다!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7-26 18:07:28

    백업 솔루션의 차별화를 꾀하다!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

    PC 사용중 갑작스런 오작동으로 시스템 전체가 마비돼 하드디스크 내에 저장된 데이터가 손실되는 일을 한번쯤 겪어 봤을 것이다. 이러한 데이터 손실은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이라면 여간 골치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

     

    더구나 타인의 PC에서 파일을 공유하거나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에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파일을 감염시키는 경우가 잦다. 때문에 PC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잦은 백업이 절실히 필요하다.

     

    그렇지만 한꺼번에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려면 번거로움은 물론 많은 시간을 허비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하드디스크 공간 부족으로 인해 데이터를 모두 담아내기에도 한계가 있다.

     


    ▲ 한성SMB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 기업으로 잘 알려진 한성 SMB는 NAS 제조사 및 종류에 관계 없이 실시간으로 PC 문서 및 사진, 동영상, 운영체제,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료를 실시간 자동 백업하는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SaveMe Netsmart)’를 선보였다.

     

    ‘초보자도 문제 없다’ 손쉬운 설치 및 백업 돋보여

    ▲ 1, 3, 6대 별로 라이선스가 주어진다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는 PC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복잡한 설정 없이 NAS로 실시간 백업할 수 있게끔 돕는 백업 솔루션이다. 외장 하드디스크와 다르게 NAS 기반이기 때문에 저장 공간 부족으로 인한 불편함을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문서 및 사진, 동영상과 같은 일반 파일은 물론 시스템 파일도 백업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운영체제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시스템 파일 복구를 통해 PC를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다.

     

    또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배려해 1, 3, 6대로 라이선스를 분류했다. 라이선스는 각 PC 대수마다 가격이 차등 적용되며 1대의 NAS로 최대 6대의 PC를 백업할 수 있다.

     


    ▲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는 동시에 백업을 시작한다

     


    ▲ 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간 예약 후 백업 진행이 가능하다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는 초보자를 배려한 백업 솔루션답게 편의성을 부각시켰다. 프로그램 CD를 넣고 하드디스크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우측 하단 트레이에 자동으로 아이콘이 생성되면서 백업이 곧바로 진행된다. IT 전문가나 관리자의 도움이 필요 없이도 손쉽게 쓸 수 있다.

     

    또 재부팅 및 별도의 추가 설정 없이도 초기 백업을 위한 디스크 인덱싱 작업에 돌입한다. 디스크 인덱싱은 PC의 하드디스크 전체를 검색하는 작업으로 이 과정이 모두 끝나면 OS 및 저장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백업한다.

     

    다수의 사용자가 NAS를 통해 백업 진행시 과부하가 발생하는 것을 고려한 예약 백업 기능도 제공한다. 예약 백업은 사용자 취향에 따라 15분, 30분, 1시간, 2시간, 4시간, 8시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 추가 장착된 하드디스크도 백업 가능하다

     


    ▲ 제공된 CD를 통해 시스템 전체 복구를 실시할 수 있다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는 PC에 연결된 모든 하드디스크와 파티션을 백업한다. 하나의 큰 이미지가 아닌 각각의 파일단위로 백업이 실시되기 때문에 파일 및 폴더 단위에 선택적 복구가 가능하다. 또 외장형 스토리지를 백업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이 설치된 순간부터 모든 데이터의 변경 내역을 실시간으로 기록한다. 여기에 타임머신 기능을 제공해 하드디스크 손상으로 발생되는 문제를 백업이 설정된 시점으로 복구할 수 있다.

     

    단순히 프로그램 설치 역할만이 아닌 시스템 복구를 위한 CD 부팅 기능도 제공한다.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시스템 복구 및 고스트(Ghost), 트루 이미지(True Image)와 비슷한 방식을 채택해 시스템 전체를 일괄 복구할 수 있다.

     

    데이터 백업 ‘어려워하지 말자!’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


     

    올해 초 한성SMB가 선보인 레빗(Rebit)은 복잡한 설정이나 번거로움 없이도 백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그렇지만 한정된 용량으로 데이터의 장기간 보존이 어려웠으며 1:1 백업만 가능하다는 아쉬운 단점이 존재했다.

     

    반면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는 이 같은 문제점을 말끔하게 해결하는 백업 솔루션으로 NAS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하나쯤 갖춰야 할 필수품이다. 외장 하드디스크와 달리 저장 공간이 부족할 걱정이 없고 백업시 별다른 과정도 필요 없기 때문이다.

     

    여기에 기업 및 개인 사용자를 위한 라이선스를 비롯해 최대 6대의 PC를 NAS로 백업할 수 있는 장점도 이번 제품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다수의 사용자가 데이터 백업시 발생하는 부하 현상도 예약 기능을 통해 최소화할 수 있다.

     

    기본 데이터 외에 시스템 전체 백업까지 가능한 레빗 세이브미 넷스마트는 네트워크가 연결된 사무실은 물론 잦은 백업에 필요성을 느끼는 사용자에게 적극 추천할 만한 솔루션이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011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