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HDD 도킹 기능 갖춘 케이스 있다? 없다? 팝스테이션 랑데뷰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7-09 18:56:36

    하드디스크 도킹과 화려한 디자인의 만남, 팝스테이션 랑데뷰


    PC 내부 부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케이스. 케이스는 CPU, 그래픽카드 등과 달리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주변기기 중 하나다. 때문에 많은 PC 사용자는 값이 싼 보급형 케이스를 선호한다.

     

    보급형 케이스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은 바로 미들타워 케이스. 미들타워 케이스는 빅타워에 비해 확장성이나 냉각 성능이 살짝 떨어지지만 부담 없는 가격, 넉넉한 내부 공간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런 미들타워 케이스가 최근 들어 화려하고 섬세한 디자인으로 멋을 내고 뛰어난 확장성과 냉각 성능을 더해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또 기존 케이스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기능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케이스 전문 기업 PCPOP은 특화된 기능을 갖추고 섬세한 꽃무늬로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을 보여주는 보급형 미들타워 케이스 ‘PCPOP 팝스테이션 랑데뷰’를 출시했다.

     


    ▲ PCPOP 팝스테이션 랑데뷰

     

    PCPOP 팝스테이션 랑데뷰는 하드디스크 도킹 스테이션을 통해 차별화를 꾀한 미들타워 케이스다. 또 하이그로시 재질의 블랙 컬러와 화려한 디자인의 조합을 통해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제품이다.

     

    하드디스크 ‘케이스 열지 않고 전면에서 손쉽게 장착한다!’


    ▲ 개성을 살려낸 전면부 디자인

     

    팝스테이션 랑데뷰는 기존 케이스에 하드디스크 도킹 스테이션을 더한 신개념 미들타워 케이스다. 따로 케이스를 열 필요 없이 전면부에 위치한 도킹 스테이션을 통해 하드디스크를 손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하이그로시 재질의 블랙 컬러를 적용해 사무실이나 가정에서도 화려한 인테리어 효과를 자랑한다.



    ▲ 4개의 5.25형 드라이브 베이가 자리잡고 있다

     

    5.25형 드라이브 베이는 안쪽에 위치해 있다. 전면부 커버를 열면 ODD 설치를 위한 4개의 5.25형 드라이브 베이, 외장형 멀티카드 리더기 및 FDD를 장착할 수 있는 3.5형 드라이브 베이도 갖췄다.

     

    전원 버튼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쉽게 찾아낼 수 있도록 고휘도 블루 LED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시인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튜닝 효과까지 제공한다.

     

    ▲ 전면부에 위치한 하드디스크 도킹 스테이션

     


    ▲ 액세서리로 포함된 가이드를 통해 2.5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케이스에 하드디스크를 달려면 측면 커버를 열고 드라이브 베이에 넣은 뒤 드라이버로 고정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물론 전면부에서 하드디스크 장착이 가능한 케이스가 존재했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쌌다.

     

    반면 팝스테이션 랑데뷰는 보급형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케이스 분리 없이 하드디스크 추가 장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전면 커버에 탑재된 도킹 스테이션은 하드디스크 장착이 쉽기 때문에 백업이나 추가 장착시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2.5형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도록 하드디스크 가이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또 e-SATA 및 USB 전환 스위치를 달아 사용자 취향에 따라 인터페이스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도록 배려했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의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도 하드디스크를 탈부착 할 수 있는 핫스왑(Hot-Swap) 기술을 지원한다. 좌측에 위치한 백업 버튼과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 최대 28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폭넓은 내부 공간

     


    ▲ 후면 80mm 쿨링팬으로 내부 발열을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시킨다

     

    팝스테이션 랑데뷰의 내부는 기존 미들타워 케이스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깔끔하다. 풀 사이즈 규격의 ATX 메인보드는 물론 마이크로-ATX 메인보드도 문제 없이 장착 가능하며 최대 28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설치할 수 있도록 넉넉한 내부 공간을 확보했다.

     

    후면부에는 80mm 쿨링팬을 달아 시스템 내부에서 발생되는 열을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시킬 수 있도록 했다.

     

    독특한 아이디어 돋보이는 미들타워 케이스, 팝스테이션 랑데뷰


     

    팝스테이션 랑데뷰는 기존 미들타워 케이스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아이디어를 채택했다는 것만으로도 합격점을 줄 만한 제품이다. 도킹 스테이션을 통해 하드디스크 장착이 쉬워진 것은 물론 원터치 백업 버튼으로 백업까지 손쉽다.

     

    또 하이그로시 재질의 블랙 컬러와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디자인을 적용해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여기에 풀 사이즈 ATX-메인보드는 물론 최신 그래픽카드 장착에도 문제가 없도록 넓은 내부 공간을 갖췄다.

     

    차별화 된 기능과 고품격 디자인을 갖추고도 가격은 3만원 후반으로 비교적 싼 편이다. 팝스테이션 랑데뷰는 잦은 하드디스크 백업과 멋진 디자인을 추구하는 사용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더 없이 좋은 제품이다.

     

    -------------------------------
    제품명 : PCPOP 팝스테이션 랑데뷰
    -------------------------------
    메인보드 규격 : ATX, 마이크로-ATX
    파워서플라이 규격 : ATX
    5.25형 드라이브 베이 : 외부 4개
    3.5형 드라이브 베이 : 외부 1개, 내부 4개
    전면 I/O : USB 2.0 2개, 스피커 (AC97, HD오디오), 마이크
    쿨링팬 : 80mm (후면, 기본)
    문의처 : PCPOP(www.pcpop.kr)
    -------------------------------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97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