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컨트롤러 없이 엑스박스360 게임 즐기는 MS 키넥트 공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6-16 16:27:30

     

    마이크로소프트의 신형 게임기 키넥트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15일 개막한 E3에서 그동안 '프로젝트 나탈'로 알려져 오던 동작인식 게임 시스템 '키넥트(Kinect)를 공개했다.

     

    키넥트의 등장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360은 컨트롤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최신 게임기로 탈바꿈 했다. 그 동안은 손가락으로 컨트롤러만 열심히 조작해서 게임을 해야해서 엑스박스360 게임이 머리 운동과 손가락 운동만 시켜 주었다면, 이제 온 몸으로 게임을 즐기게 되어 운동 대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Kinectimals’ 및 ‘Kinect Sports,’ ‘Your Shape: Fitness Evolved’ 및 ‘Dance Central’을 통해 여러분의 거실이 이제 동물원, 경기장, 헬스장 또는 댄스 클럽으로 바뀝니다. 바로 여러분이 최고의 컨트롤러가 되어 어느덧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에 다가서게 됩니다.”라고 Microsoft Game Studios 창의 이사인 Kudo Tsunoda는 말했다.


    또한 Microsoft와 LucasArts는 2011년 Star Wars를 Kinect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으며 Disney도 Xbox 360에 약간의 동화적 요소를 가미하여 Kinect에서 마법의 세계를 펼칠 예정이다.
    “Xbox LIVE는 어떤 위치에서도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원하는 엔터테인먼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줍니다. Kinect는 이러한 경험을 이전 어느 때보다 더욱 자연스럽고 몰입적으로 만듭니다. Xbox LIVE와 Kinect를 통해 영화, 음악, 스포츠 및 게임을 즐겨보면 다시 자리를 떠나고 싶지 않아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Microsoft, Xbox LIVE 부사장인 Marc Whitten는 말했다.


    Kinect는 센서를 발로 밟는 쉬운 동작으로 조작된다. 사용자의 존재를 인식하고 몸짓에 반응하며 음성을 듣고, 무엇보다도 모든 Xbox 360에서 작동한다.

     


    말보다는 움직임에 중점


    “말하는 시대는 끝났다.”라고 선언한 Tsunoda는 뛰어넘기, 달리기, 춤추기, 운전하기 및 날아오르기 등 8종의 Kinect 게임을 선보였다.

     

     

    어떤 게임 나오나?


    • “Kinect Adventures” (Microsoft Game Studios). 외계 공간에서의 항해. 포효하는 급류의 짜릿함. 산꼭대기에서 펼쳐지는 장애물 코스. 그리고 깊은 물 속으로 다이빙하여 습한 수중 관측소를 탐험하는 경험, 모두 집에서 즐길 수 있다. “Kinect Adventures”에서는 다양한 매혹적 장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흥미로운 모험의 세계에서 점프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돌진하는 등의 동작을 사용자가 직접 제어한다.


    • “Kinectimals” (Frontier Studio, Microsoft Game Studios). 눈이 부리부리한 벵골 호랑이 새끼가 머리를 옆으로 기울이고 장난치듯 쳐다본다. 동물원에 처음 놀러 갔던 기억이 생생하게 되살아난다. “Kinectimals”는 연령에 관계 없이 어린이, 부모 및 동물 애호가들이 세상에서 가장 진귀한 동물들과 영원한 우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 애완동물과 마찬가지로 “Kinectimal”은 사용자의 목소리를 들으면 달려오고 “뛰어”, “굴러” 및 “죽은 척 해” 등의 명령에 반응하며 귀 뒤쪽을 쓰다듬어주면 즐거운 소리를 낸다.


    • “Kinect Joy Ride” (Big Park, Microsoft Game Studios). 3 … 2 … 1 … 출발!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는 최초의 레이싱 게임인 “Kinect Joy Ride”를 통해 친구와 함께 몸을 이용해 속도감을 즐겨보십시오. 운전면허도 필요 없다. “Kinect Joy Ride”는 기존의 카트 경기 액션에 육중한 점프와 몸 전체를 이용한 동작을 가미하여 드라이빙과 카트 경기의 즐거움을 새로운 느낌으로 전달한다. 다양한 기능과 게임 모드를 이용하여 스스로 카트에 몸을 싣고 출발하거나 동료 운전자를 태우거나 친구 및 가족과 팀을 이뤄 세상 구경에 나설 수 있다.

     


    • “Kinect Sports” (Rare, Microsoft Game Studios). 거실이 세계 최고의 경기장, 볼링장, 축구 경기장 또는 시합장으로 바뀐다. “Kinect Sports”에서 자유로운 제어가 가능한 스타 플레이어로 변신하여 Xbox 360용 Kinect의 마술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공이 보입니까? 힘껏 차보십시오. 스파이크를 날려보십시오. 공의 회전력까지 제어할 수 있다. “Kinect Sports”에는 축구, 비치 발리볼, 볼링, 탁구, 권투 및 다양한 육상 경기까지 다양한 종목이 수록되어 있다.


    • “Dance Central” (MTV Games). “Dance Central”™은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고 몸 전체를 이용하는 최초의 댄스 비디오 게임으로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 몸동작을 익히며 즐길 수 있다. 몸 전체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Xbox 360용 Kinect의 마술과도 같은 기술을 통해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실제 댄스를 경험해보십시오. Break It Down에서 리허설을 하거나 Perform It에서 자신만의 무대를 갖는 모든 경우에 댄스 전문가가 개발한 600가지 이상의 게임 동작과 90가지 이상의 댄스 패턴을 안내에 따라 익힐 수 있다. 게임 배경 음악으로 Lady Gaga, No Doubt, M.I.A., Bell Biv Devoe 등 팝, 힙합 및 R&B 아티스트의 인기 곡들이 흘러나온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댄스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십시오!


    •  “Your Shape: Fitness Evolved” (Ubisoft). Kinect에서 “Your Shape: Fitness Evolved”의 즐거움을 만끽하십시오. 다른 게임과 달리 “Your Shape: Fitness Evolved”의 독자적 플레이어 투영 기술은 사용자의 몸을 게임 속에 일체화시켜 뛰어난 몰입감을 살려준다.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가상 환경에서 물리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사용자의 동작과 충격에 반응하는 흥미진진하고 독특한 시각 효과는 혼을 빼앗길 정도다. 개인 트레이너를 선택하여 설정한 운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움을 받거나 요가나 무술 강습을 받거나 가족과 함께 하기에 좋은 미니 게임을 즐기는 등 원하는 방식으로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 게임이 제공하는 실시간 정밀 추적 시스템을 통해 운동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각 동작에 대한 구체적 피드백이 제공된다. 결과가 나올 때까지 얼마나 열심히 운동했는지 시간가는 줄 모를 수 있다. 


    • 대화식 체력 단련 제품인 “EA SPORTS Active 2” (EA SPORTS), “DECA SPORTS FREEDOM” (Hudson Entertainment), “Dance Masters” (Konami), “Adrenalin Misfits” (Konami), “Zumba Fitness”® (Majesco), “Sonic Free Riders”™ (SEGA), “The Biggest Loser: Ultimate Workout” (THQ), “Motion Sports” (Ubisoft) 및 “Game Party™: In Motion” (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 등을 포함하여 게임 업계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타이틀이 이번 휴가철 Kinect를 통해 쏟아져 나올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발행사를 통해 조만간 흥미로운 추가 Kinect 게임 환경도 공개될 예정이다.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환경 제공


    게임 그 이상을 제공하는 Xbox 360용 Kinect는 엔터테인먼트의 차원을 새롭게 정의한다. 이번 휴가철부터 시작하여 Kinect Hub를 통해 좋아하는 영화, TV 프로그램, 음악 및 실황 경기를 컨트롤러를 전혀 사용할 필요 없이 모두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인스턴트온(instant-on) 기술을 통해 1080p로 HD 영화를 즉시 감상하거나 “Xbox, 재생”이라는 한 마디 말로 동료와 볼링 게임을 즐기거나 손을 한 번 흔들어 전체 곡목 라이브러리를 탐색하는 일들이 가능하다. Kinect는 또한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Video Kinect2를 이용하여 세계로 통하는 거실 창을 열면 멀리 있는 친구 및 가족과 웃음을 나눌 수 있다. Kinect의 강력한 기술을 바탕으로 누구에게나 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Xbox LIVE 환경은 이전 어느 때보다 직관적이고 사회적이며 쌍방향 교류가 가능하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785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