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엡볼-휴니트네트웍스, 공유기 기반 무료 웹하드 서비스 선봬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5-25 14:59:14

     

    웹서비스업체 엡볼과 인터넷 공유기업체 휴니트네트웍스가 공유기 기반의 SNS가 결합된 무료 웹하드 서비스인 ‘엡볼닷컴’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서비스는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등장한 것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는 웹박스인 하드웨어 제품과 엡볼닷컴을 연동해서 이용하는 것으로 ‘웹박스’는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FTP 소프트웨어를 내장하고 외장하드를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를 장착해 웹하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웹서비스와 외장하드 결합형의 신개념 유·무선 공유다. 802.11n 고성능 무선 칩셋을 탑재해 안정적인 공유기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엡볼닷컴은 웹하드 공유기인 웹박스를 이용해 외장하드와 웹서비스를 연계한 무료 웹하드 서비스로, 개인용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형 SNS라 볼 수 있다.


    웹박스에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외장하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는 마음대로 자유롭게 외장하드에 접근해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엡볼닷컴을 이용해 무료로 웹하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서비스의 가장 큰 매리트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기존의 웹하드가 이용기간과 한정적인 저장 공간으로 인해 일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단점을 충분히 극복한 제품으로 외장하드의 용량에 따라 무한대로 저장 공간을 늘려서 사용할 수 있어 공간부족 없이 웹하드를 마음대로 쓸 수 있다.


    휴니트네트웍스 이호재 대표는 “웹박스는 외장하드라는 하드웨어를 웹하드라는 온라인 스토리지로 전환시켜주는 신개념의 디지털 허브”라고 말했다.



    엡볼닷컴 사이트에 접속하면 P드라이브, F드라이브, G드라이브로 구성된 서비스를 볼 수 있다. P드라이브는 기본적인 웹하드 서비스 개념이다. F드라이브는 가까운 지인들과 메일을 주고받을 대용량 파일을 빠르고, 쉽게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G드라이브는 파일 공유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형 커뮤니티 서비스로 유효기간과 많은 회원이 동시에 접속해도 업로드 및 다운로드의 속도는 일정하다. 때문에 소규모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사용자에게 적당한 제품이다.


    특히, 공유기인 ‘웹박스’에 내장된 무선칩셋이 와이파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가정이나 사무실 등 공간 제약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지녔다.


    엡볼 신동윤 대표는 “무료 웹하드 서비스를 통해 점차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본다”며, “파일 공유로 연결된 지인들을 하나로 엮어 거대한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607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