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테크

나만의 특급 PC 도우미, 윈도우7 ‘관리 센터’


  • 이기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1-15 04:13:38

    당신의 PC는 안녕하십니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운영체제다. 이를 알아본 소비자들은 윈도우7을 통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에 주목하게 되었고, 그 결과 어느새 이전작의 아성을 무너뜨릴 기세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윈도우7이 제공하는 수많은 기능들 가운데 가장 주목해야할 만한 기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물론 화려한 운영체제의 비주얼이나, 향상된 성능, 그리고 기타 셀 수 없이 많은 기능을 예로 들 수 있겠지만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기능은 무엇보다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 보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 눈에 띈다.


    악성 코드와 각종 바이러스에 노출된 PC 생태계에서 사용자들이 자신의 PC를 올바르게 지켜낼 수 있는 방법은 그리 녹록치않다.


    대표적으로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백신을 설치하고, 악성코드의 감염을 피하기 위해 안전유무가 불분명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등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것도 이와 같은 까닭일 것이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 사용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PC의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으니, 그것이 바로 이름하야 윈도우7 '관리 센터(Action Center)'다.

     

    △ 작업표시줄에 자리한 윈도우7 '관리 센터'

     

     

    믿음직한 윈도우7, 나만의 PC 도우미 '관리 센터'


     

    △ PC를 위한 특급 도우미 '관리 센터'


    윈도우7이 제공하는 관리 센터의 기능은 사실 특별하거나 놀라운 기능은 아니다. 하지만 운영체제가 스스로 PC의 상태를 가장 안전하고,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려 노력한다는 점이 유별나다.


    지금까지 PC의 위협요소를 예방하고, 유지 보수를 위해 바쁘게 움직이는 모든 행동은 전적으로 사용자들의 몫이었다.


    하지만 윈도우7은 관리 센터를 통해 시스템의 보안 및 유지 관리를 위한 포괄적인 행동을 자동(또는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 관리 센터는 수시로 PC에 발생한 문제를 사용자에게 알린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시시때때로 관리 센터를 통해 표시되는 아이콘과 메세지를 확인해 운영체제의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거나, 백신의 업데이트 유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수시로 PC의 보안을 담당하는 각종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사용자들에게 전달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설정을 독려하는 등 충실한 감독관의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 운영체제 관리, 유지, 보수를 총괄하는 관리 센터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관리 센터 아이콘은 시스템 유지 관리에 필요한 항목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문제에 따라 작업표시줄에 나타나는 아이콘의 모양을 달리해 사용자가 매순간 PC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관리 센터 메뉴에 들어가면 시스템 보안에 관한 설정과 이를 유지 관리하기 위한 항목들이 나타나며, 그간 발생한 문제 및 알림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 작업표시줄에 나타나는 아이콘으로도 PC의 이상유무를 한눈에 알 수 있다

    보안 관한 설정부분에서는 네트워크 방화벽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 알림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등을 예방하기 위한 백신 프로그램의 동작 및 업데이트 여부가 확인된다.


    유지 관리부분에서는 관리 센터를 통해 발견된 문제를 운영체제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지 못했을 경우, 2차적으로 사용자가 개입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하는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 관리 센터를 통해 표시할 메세지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여의치 않을 경우 백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으로 PC를 되돌리는 복구 기능을 제공해 PC를 유지 보수하는데는 더할 나위 없이 강력한 면모를 보인다.


    물론 윈도우7의 문제 해결 기능이나 복구 기능은 관리 센터를 통하지 않더라도 독자적으로 실행이 가능하지만, 이 모든 기능을 총망라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한 관리 센터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도 단연 돋보이는 장점.


    운영체제의 잦은 알림이 때로는 귀찮게 느껴질 수 있지만,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지름길 윈도우7 '관리 센터'에 주목하자.

     


     ○ 관련 기사

    ▶  윈도우7 완벽 복구 기능 200% 활용법

    http://www.betanews.net/article/482583

    ▶ 고장을 스스로 고치는 똑똑한 윈도우7, '기가 막히네'

    http://www.betanews.net/article/483817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8413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