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착용감에 성능, 가격까지 겸비한 헤드셋, 삼성전자 SHS-L300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10-26 10:03:09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SHS-L300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즐기는 사람에게 스피커 못지않게 중요한 주변기기는 다름 아닌 헤드셋, 이어폰 등일 것이다. 여기에, 요즘에는 최신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헤드셋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서 헤드셋 하나쯤 보유하지 않는 경우가 흔하지 않을 정도로, 헤드셋은 고가에서부터 중저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주머니가 두둑한 게이머라면 모를까 고가의 헤드셋에 투자할 사람은 많지 않다. 때문에 대부분의 인터넷 게임을 즐기는 사람은 저가의 제품을 사용하곤 한다. 물론 저가 제품 중에도 가격대비 성능비에 만족할 만한 제품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 삼성전자 SHS-L300

     

    마우스, 키보드, 메모리 등 다양한 PC 주변기기를 선보이는 삼성전자가 중저가의 만족할 만한 성능을 지닌 헤드셋을 새롭게 출시했다. 바로 ‘삼성전자 SHS-L300’이 그 주인공.

     

    이 제품은 조용히 음악을 듣고 싶은 사람이나 게임, 요즘 뜨고 있는 인터넷 학습이나 동영상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심플한 디자인에 오래 써도 피로감 적은 착용감을 보여줘


    ▲ 블랙 색상에 실버톤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SHS-L300은 최신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음악이면 음악, 영화면 영화, 게임이면 게임 등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즐기는데 결코 빠질 수 없는 필수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전체적인 블랙 색상에 실버톤으로 포인트를 주어 심플한 디자인 감각을 보여주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가죽 이어패드와 헤어밴드를 채택해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피로감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했다.

     

    ▲ 3cm 유닛을 통해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일반 저가형 헤드셋은 우수한 착용감을 보여주지 못할 뿐 아니라, 음질 또한 이어폰에 비해 크게 뒤처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반면, SHS-L300은 3cm의 유닛을 탑재해 깊고, 풍부한 저음은 물론 맑은 고음까지 깨끗하게 표현해낸다.

     

    뿐만 아니라, 장시간 음악 재생 또는 착용시 발생할 수 있는 외부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가죽 재질의 이어패드를 사용했다. 이밖에, 은나노 항균처리로 세균억제 및 탈취기능이 있어 장시간 헤드셋을 청결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을 배려했다.

     

    ▲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함을 느끼는 가죽 헤어밴드

     

    일반 저가형 헤드셋을 착용하고 장시간 게임이나 음악을 즐기게 되면, 플라스틱 재질의 헤어밴드로 인해 머리에 두통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하지만, SHS-L300은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함을 주는 가죽 헤어밴드를 채택함으로써, 음악, 게임, 인터넷 전화를 즐기기에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 금도금 처리된 연결단자 및 볼륨조절부

     

    멀티미기어 기기와 헤드셋 케이블의 길이는 대부분 2.2m로서, MP3 플레이어 및 PMP, 넷북, 노트북, 데스크톱 PC 등과 연결해 사용하기에도 무난하다. 여기에, 사용중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를 최소화하기 위해 연결단자는 금도금으로 처리했다.

     

    또한,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할 때 볼륨조절부가 갖춰져 있지 않은 헤드셋일 경우, PC나 스피커에 직접 손을 뻗어 볼륨을 조절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SHS-L300은 볼륨조절부 및 음소거 버튼을 배치시켜 이러한 불편함을 말끔하게 해결했다.

     

    ▲ 일체형 마이크로 최상의 게이밍 환경제공

     

    삼성전자 SHS-L300 헤드셋에는 헤드폰외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 100도의 각도를 제공하는 마이크는 부드럽게 자신이 말하는 방향으로 간편하게 조작해서 사용하면 된다.

     

    음악, 게임, 학습은 물론 인터넷 전화, 동영상용으로 안성맞춤


     

    PC를 포함한 디지털기기 하나쯤 없는 사람은 아마도 많지 않을 것이다. 이런 기기들에 있어서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헤드셋이 아닐까?

     

    여기에, 최근에는 게임, 음악, 동영상, 인터넷 전화, 온라인 학습 등 PC를 이용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및 학습 활동이 진행되면서 헤드셋의 쓰임새가 다양해졌다.

     

    쓰임새가 다양해진 헤드셋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도 다양하다. 부담 없는 가격에 성능을 물론 디자인까지 겸비한 제품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헤드셋의 특성상 착용감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삼성전자 SHS-L300 헤드셋은 장시간 쓰고 있어야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만한 제품으로서, 고성능 3cm 유니트로 강력한 스테레오 음향 제공과 함께 가죽 이어패드와 헤어밴드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감이 적다.

     

    블랙과 실버데코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삼성전자 SHS-L33은 남녀노소 누구가 관심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충분히 기대된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7517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