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2009 상반기 히트상품-그래픽카드] 기가바이트 지포스 9800GT UDV 오버 HDMI VF830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6-09 18:35:37

     

    '고성능·고화질에 기가바이트만의 색을 입힌 특별한 그래픽카드'
    기가바이트 지포스 9800GT UDV 오버 HDMI VF830

     

     

    조규석  가격은 다소 높지만 '클럭·성능·발열·소음' 모두 좋아 보인다
    최병주  고화질 출력 및 선명한 영상 재생은 발군이라 생각된다

     

    PC에서 게임을 즐기거나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그래픽카드. 과거 단순한 화면 출력의 기능을 넘어서 지금은 CPU의 역할까지 일부 넘보고 있을 정도로 현재의 그래픽카드는 다양한 역할을 도맡아하고 있다.


    특히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는 이런 기능들의 지원에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실감나는 게임을 위한 물리연산(PhysX) 기술을 넣거나, 비디오 변환을 더 빠르게 처리하는 등의 기능을 꾸준히 탑재하면서 성능도 높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는 매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성능의 제품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중에서 사용자들의 많은 지지를 얻은 제품은 단연 지포스 9800GT 제품이다. 성능과 가격적인 면에서 큰 매력을 갖췄기 때문이다.


    ◇ 지포스 9800GT에 울트라듀러블 기술이 더해진 기가바이트 9800GT UDV = 수많은 지포스 9800GT 제품들 중에서 주목을 받은 제품은 기가바이트 지포스 9800GT UDV 오버 HDMI 512MB VF830이다.


    이 제품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포스 9800GT 그래픽 칩을 얹은 제품이지만 단순히 그래픽 칩을 얹어 완성된 제품이 아니다. 기가바이트가 자사의 기술을 모두 쏟아 넣어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켰기 때문이다.


    기가바이트는 이를 위해 울트라듀러블VGA(UDV)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 기본적인 기술은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기술인 울트라듀러블과 크게 차이가 없지만, 그래픽카드에 최고의 기술이 담겨있는 점이 다른 그래픽카드와 차별성을 두는 부분이다.


    2온스 구리 기판층, 고품질 모스펫(MOSFET)과 솔리드 캐패시터의 사용, 큐빅형 고급 페라이트 코어의 사용 등은 확연히 차원을 달리하는 것들이라 할 수 있다.


    그 덕에 이 그래픽카드는 다른 동급 제품들과 품질의 수준이 남다르다. 작동속도 또한 높게 설정되어 있어 더 뛰어난 성능을 맛볼 수 있고 여기에 쿨러 잘 만들기로 소문난 잘만사의 VF830 쿨러를 얹어 발열 문제를 해결했다.


    부가 기능들 또한 충실하다. TV출력부 대신 HDMI 단자를 얹어 최신 영상장치에 대응하고 있으며, 물리 연산을 처리하기 위한 물리연산(PhysX)과 병렬 연산 기술인 쿠다(CUDA) 등의 기술을 얹어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위한 기술들도 모두 담았다. 고해상도·고화질 영상을 선명하고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퓨어비디오 HD 기술이 바로 그것.


    기가바이트 지포스 9800GT UDV는 다양한 기능들과 믿음이 가는 설계를 바탕으로 많은 회원들의 선택을 받아 이번 2009년 상반기 베타뉴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부문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뤄냈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