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아수스 로얄클럽 새단장, '이제 서비스도 달라야 합니다'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3-12 18:30:33

    새롭게 자리를 옮긴 아수스 로얄클럽


     

    아수스 로얄클럽(Royal Club)이 새로운 곳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사용자들에게 더 친숙하면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과거 청진빌딩(용산구 원효로3가 소재)에 위치했던 아수스 로얄클럽은 실제 서비스를 받으려는 사용자가 찾기 힘들다는 지리적 문제와 협소한 공간으로 인한 불편함이 발생한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아수스 코리아는 이런 지적을 과감하게 수용해 청진빌딩에 위치했던 로얄클럽을 사용자가 쉽게 찾기 쉬도록 대로변에 위치한 원효빌딩(용산구 원효로3가 소재)으로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

     

    확장 이전한 아수스 로얄클럽의 전경

     

    이전한 로얄클럽의 약도이니 참고하자

     

    아수스 로얄클럽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받는 것은 물론,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누구나 쉽게 찾아와 머무를 수 있는 카페와 같은 공간이라는 취지에 만들어졌다.

     

    새로운 공간에 둥지를 튼 아수스 로얄클럽은 위와 같은 취지에 힘입어 넓은 공간을 이용, 탁 트인 실내 공간과 신제품 체험 부스를 마련해 서비스를 받는 동안에도 지루하지 않도록 배려한 점이 특징이다.

     

    내부에는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시어터 공간과 신제품 체험 부스, 테이블에는 사탕이 준비되어 있어 서비스를 받으려는 사용자들이 기다리면서 지루함을 덜어주도록 했다.

     

    아수스 로얄클럽의 운영 취지가 '고품격의 카페와 같은 장소'라는 점을 생각하면 지금의 로얄클럽은 이에 매우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다.

     

    엔지니어와 직접 대면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수스 로얄클럽에서 크게 달라진 것이 또 있다. 바로, 사용자와 엔지니어와의 '소통'이다. 이번에 확장 이전하게 되면서 사용자와 대면하는 사람을 안내원이 아닌 전문가들로 구성했기 때문.

     

    이에 대해 아수스 코리아 정연택 서비스 팀장은 "과거 시도하고 싶었던 것이지만 자리가 협소해 하지 못했다"며 "이번에 넓은 곳으로 옮기면서 사용자와 엔지니어가 만나 제품을 함께 보고 문제점을 해결해나가는 방식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아수스는 로얄클럽을 운영하는 것과 동시에 사용자 위주의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택배 당일배송 시스템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용자를 위한 오토바이 배송 서비스, 사용자 시간 선택 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뿐만 아니라, 아수스에서 처리되는 모든 서비스는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최대한 서비스에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아수스 로얄클럽은 아수스 시스템 제품 (노트북, 데스크톱, 넷북, 넷톱 등)에 한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기타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에 대한 제품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이들 제품은 사용자가 구입한 제품의 유통사 (에스티컴, 아이보라, 디지털그린텍 등)를 찾아가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혹시나 모르고 방문한 사람들에 대해서 로얄클럽은 직접 해당 제품 유통사의 약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처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혹시나 서비스 부분이 궁금했던 아수스 PC부품 사용자는 이 점을 참고하자.

     

    로얄클럽은 사용자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한국 시장을 더욱 배려하는 아수스가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흔히 아수스라고 하면 대부분 메인보드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지금의 아수스는 메인보드뿐 아니라, 노트북, 소형 노트북(넷북)에 이어 넷톱까지 매우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여기에 과거 협소했던 서비스 센터인 로얄클럽을 넓은 장소로 이전하면서 아수스는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동시에 보여주기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이에 아수스 코리아 서비스팀 정연택 팀장을 통해 아수스의 새로운 각오와 앞으로의 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해 얘기를 나눠봤다.

     

    ◇ 로얄클럽의 확장은 아수스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배려 = 아수스 로얄클럽의 확장 계기를 묻자 그는 당연하다는 듯이 아수스 제품을 이용해주는 사용자들에 대한 얘기를 먼저 꺼내놓는다.

     

    "과거 로얄클럽이 비좁고 찾는데 어려움도 있어 이전을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이는 곧 저희 고객에게 서비스로 보답해드리자는 의미 이상을 담고 있습니다."

     

    그는 국내 진출한 외산 브랜드에 대한 말도 이어갔다.

     

    "사실 고객님들이 외산 브랜드에 대해 걱정하시는 부분이 바로 서비스에 대한 것입니다. 혹시 내가 제품을 구입했는데 나중에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게 아닐까라는 걱정이 앞서게 되거든요. 이러한 부분을 과감하게 깨고 싶었습니다."

     

    외산 브랜드에 대한 얘기를 꺼냈던 그는 아수스는 비록 직접 판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서비스는 직접 해주고 있다는 믿음과 함께 아수스가 한국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아달라는 말도 함께 전했다.

     

    또한 정연택 팀장은 국내에 진출한 외산 브랜드에 대한 선입견을 이번 기회에 해결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했다.

     

    ◇ 엔지니어와 1:1로 만나는 부분은 효율적인 처리 위한 것 = 이번 아수스 로얄클럽에서 크게 바뀐 부분은 과거 서비스를 받기 위해 중간에 거쳤던 과정을 과감하게 삭제했다는 점에 있다.

     

    "앞에 계신 분들은 모두 제품에 발생하는 문제점을 즉석에서 해결할 수 있는 엔지니어 분들입니다. 과거엔 장소가 협소해 하지는 못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확장하게 되면서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는 엔지니어가 직접 해결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효율적인 서비스 처리 방식이며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단 한명의 고객에게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처리가 되지만 어떤 경우에는 1시간 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럴 때 다른 분은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생하는 점도 있습니다. 이것을 우리는 최대한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번에 인력을 더욱 충원할 예정에 있습니다."

     

    ◇ 사용자가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든 방법 동원 = 정연택 팀장은 사용자가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면 가능한 모든 방법과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님께서 서비스를 받으시려는 형태가 다양하지만 아수스는 최대한 이를 맞춰드리고 있습니다.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이를 통해 문의하시면 최대한 사용자에게 맞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바쁜 직장인들도 원활히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당일 택배 또는 오토바이 서비스 등을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받기 원하시는 시간이나 날짜 등을 고려한 서비스들도 저희가 직접 처리하고 있습니다."

     

    로얄클럽에서 처리되는 모든 문제들은 당일처리가 원칙이라는 점도 빼놓지 않았다. 그것이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 직영 서비스 센터 더 늘리고 싶다 = 현재 아수스 코리아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로얄클럽은 지금 용산에 위치한 이곳이 유일하다. 다른 지방도 아수스 코리아와 연계를 통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정연택 팀장의 꿈은 이와는 사뭇 다르다.

     

    "아직은 저희가 제품을 판매하면서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지 않고 있어 서비스는 본사 또는 지방마다 연계한 곳에서 이뤄지고 있지만 추후 판매량이 늘면 아수스 코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로얄클럽의 수를 전국으로 늘려가고 싶습니다."

     

    ◇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만족을 주는 것이 목표 = 아수스 코리아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로얄클럽의 목표는 무엇일까? 정연택 팀장은 최고의 목표야말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만족을 주는 것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서비스 팀장으로서 당연히 사용자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만족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희는 사용자가 좋은 서비스를 받고 만족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낍니다. 언제나 로얄클럽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움직여 나갈 것입니다."

     

    그는 로얄클럽을 다른 외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운영하고 싶지만 현재 그러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함께 털어놨다.

     

    "대만의 경우 많은 사람이 와서 음료도 마시고 제품도 체험하시고 하는 것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아수스는 PC만 아니라 휴대폰, TV 등의 가전제품도 함께 만드는 대기업입니다. 추후 국내에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게 되면 국내 로얄클럽도 외국과 같이 자유로운 카페와 같은 공간으로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새로운 둥지로 자리를 옮기며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는 아수스. 로얄클럽을 통해 사용자들과 더 가까워지고 나아가 아수스가 진정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904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