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구매가이드] 컬러레이저 복합기, 부담 줄어든 사무실의 만능 재주꾼


  • 최용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2-08 23:19:32

    작년 한 해, 컬러 레이저 프린터는 우리의 생활 깊숙이 파고들었다. 이전에는 최소 수십, 수백 만원하던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가격이 어느새 최저 10만원 후반대 까지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대중화에 나선 것.

     

    그렇게 일반 개인용 프린터 시장에 컬러레이저 프린터가 본격적으로 발을 들여놓기 시작한 한편, 중소기업(SMB)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컬러레이저 복합기 시장도 슬슬 가열되고 있다. 기존의 흑백(모노)레이저 복합기가 가지고 있던 인쇄/복사/스캔/팩스 등의 기능 및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컬러 기능이 추가된 모델들이 새로 모습을 드러내거나 몸값을 낮춰가면서 기업 구매자들의 선택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

     

    특히 이러한 컬러레이저 복합기들은 하나의 기기로 프린팅 관련 작업을 모두 해내는데다 최소의 공간만 차지하기 때문에 협소한 사무실의 공간 활용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 생생한 컬러 출력이 강점, 한국HP 컬러 레이저젯 CM1312nfi MFP

     

    한국HP의 컬러 레이저젯(LaerJet) CM1312nfi MFP의 장점은 HP의 최신 ‘컬러스피어(Color Sphere)’ 토너를 적용해 더욱 부드럽고 선명한 컬러 출력이 강점이다.

     

    더욱 미세하고 균일해진 컬러 토너 입자를 통해 일반 문서는 물론 고품질 컬러 이미지까지 거뜬히 출력함으로써 기존 대비 컬러 출력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

     

    특히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에서 흔치 않은 올인원 방식의 메모리카드 리더기는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PC 없이 바로 출력할 수 있도록 해 우수한 컬러 출력 능력을 십분 발휘토록 하고 있다. 물론 컬러 출력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레이저 복합기로서 가져야 할 기능은 빠짐없이 갖췄다.

     



    ◆ 가정에서도 부담 없는 크기와 가격, 삼성전자 CLX-3175FNK

     

    작년 한 해, 삼성전자는 무려 10만원 대에 진입한 개인용 컬러레이저 프린터를 선보이면서 컬러 레이저 프린터의 대중화를 주도했다. 저렴한 가격대에 충분한 성능, 그리고 컴팩트한 크기와 디자인은 기존의 컬러레이저 프린터에 대한 개념들, 즉 큰 덩치와 비싼 가격 등을 상당 부분 타파할 수 있었다.

     

    CLX-3175FNK 역시 비슷한 개념으로 선보인 컬러레이저 복합기다. 부담 없는 가격과 컴팩트한 크기에 컬러레이저 프린팅과 복합기의 핵심 기능은 모두 담은 것. 이는 업무 환경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부담 없을 정도다.

     

    물론 네트워크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팩스 기능도 확실히 갖춘 만큼, 업무 환경에서도 충분히 제 몫을 발휘할 수 있다. 레이저 프린터 중에서도 손꼽히는 저소음 또한 강점.

     


     

    ◆ 새해에는 새 컬러레이저 복합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다큐프린트 C1190FS

     

     

    ‘새 술은 새 부대에’라는 옛 말이 있다. 2009년이라는 ‘새 부대’에 맞춰 최근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다큐프린트(DocuPrint) C1190FS라는 ‘새 술’을 준비해 새롭게 선보였다.

     

    중소기업(SMB) 및 SOHO 환경을 위한 새로운 보급형 A4 컬러레이저 복합기 다큐프린트 C1190은 최신 모델인 만큼 상위 모델에서나 볼 수 있던 다양한 업무 보조 기능들을 기본 내장한 것이 특징.

     

    특히 ‘다이렉트 팩스’기능으로 PC에서 종이문서 출력 없이 바로 팩스를 전송하거나, 스캔한 파일을 PC를 거치지 않고 메일 발송 및 네트워크 전송/공유 등의 기능 들을 제공한다. 컬러 12ppm의 빠른 출력속도 또한 강점이다.

     



    ◆ 고품질 컬러 출력물을 고속으로, 한국오키시스템즈 C3530MFP

     

     

    국내시장에서의 인지도는 아직 높지 않은 편이지만, 서구지역서는 손꼽히는 브랜드인 오키의 대표적인 SMB 및 SOHO용 A4 컬러레이저 복합기가 바로 C3530MFP다.

     

    오키 C3530MFP의 가장 큰 장점은 거침없는 인쇄 속도. 흑백 전용 모델 못지않은 흑백 20ppm, 컬러 16ppm의 빠른 출력 속도는 바쁜 업무 환경에서 출력에 걸리는 시간을 훨씬 줄여준다. 이는 오키 특유의 싱글패스 프린팅 방식이 갖는 장점이다.

     

    또 여기에 오키 고유의 고해상도 멀티레벨 LED 기술이 더해짐으로써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도 고해상도의 고품질 컬러 이미지 출력물이 가능하며, 그러한 성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컴팩트한 크기로 최소한의 공간만 차지한다.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50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