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2-13 14:27:44
이달 20일까지 집중신청기간 운영··· 공익형 등 3개 분야
강진군이 오는 20일까지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4년 대비 50명이 증가한 총 2,270명이다.
모집분야는 3개 분야로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등 ‘노인공익활동’ 2천명 ▲노인복지 시설관리 등 ‘노인역량활용’ 200명 ▲영농사업단 등 ‘공동체사업단’ 70명이다.
참여자격은 강진군 거주자로 노인공익활동 분야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및 별도의 소득재산 기준 충족하는 직역연금 수급자(배우자 포함)여야 한다.
노인역량활용과 공동체사업단은 만65세 이상(일부 사업 만 60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1~5등급, 단 인지지원 등급자의 경우 전문의 활동가능 진단서 첨부 시 가능)등은 참여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접수는 노인공익활동의 경우, 신분증과 통장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주민복지팀을 직접 방문해야 하며 참여자 선정은 소득수준, 활동역량과 경력 등 사업유형별 선발기준에 따라 고득점자순으로 선발된다.
강진원 군수는 “노인일자리 사업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인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지해줄 것”이라며“어르신 개개인의 숙련된 기술, 전문성 및 경험 등을 활용하는 ‘강진군만의 특색있는 노인일자리’를 비롯,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해 어르신들의 일자리와 복지를 동시에 지원하는 노인복지종합대책을 수립 추진, 강진군 노인복지정책을 한층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