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5-09 12:28:56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 이하 방송대) 인천지역대학이 지난 7일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지역 커뮤니티 구축 및 읽걷쓰(읽기·걷기·쓰기) 시민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방송대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 자리에는 인천지역대학 강상준 학장, 장영재 기획처장, 이규항 행정실장, 인천시 교육청 도성훈 교육감, 김석봉 교육역량지원국장, 변종국 학교·마을협력과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와 인천시민을 위한 평생학습 및 읽걷쓰 시민문화 확산을 위해 ▲국립대학 육성 사업의 지역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상호 협조 ▲읽걷쓰 시민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참여 ▲미래 교육, 사회 변화, 평생교육 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등을 약속했다.
장영재 기획처장은 “교육감이 앞서 언급한 읽기, 걷기, 쓰기와 공유의 중요성이 방송대의 교육 철학과 상통하는 부분이 있다”며 “이번 협약 내용을 방송대 13개 지역대학에도 공유해서 각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도화선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방송대와 지역사회가 즐겁게 읽고 온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읽걷쓰의 가치와 소중함을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읽걷쓰’는 도성훈 교육감의 역점 사업이며, 인천광역시 교육청의 교육정책 상표로써, 인공지능(AI)과 함께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학습 역량과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읽기, 걷기, 쓰기의 통합 활동 또는 개별 활동을 뜻한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