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항만공사 브리핑] 부산항보안공사 청원경찰 4조2교대 개편 위한 3자 협의 추진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4-17 12:19:39

     

    ■ 자체 노사 T/F 구성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사장 강준석)는 17일 부산항보안공사 청원경찰의 근무 형태를 4조2교대로 개편하기 위해 부산항보안공사 노사와 함께 3자 간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부산항보안공사(BPS)는 노동조합 측의 근무교대제 개편 요구에 따라 자체 노사 T/F를 구성하고, 2023년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8차례 회의를 통해 4조2교대 시범운영 계획 등을 논의했지만, 부산항보안공사 노동조합이 사측이 제안한 탄력근로제 도입 등의 개편 방안을 거부하고 3조2교대 수준의 임금을 요구하면서 협의가 답보 상태에 놓여 있다.

    부산항보안공사 노동조합 요구대로 현행 3조2교대에서 4조2교대로 개편하면 실제 근무시간이 월 203시간에서 152시간으로 25% 감소하고 휴무일은 월 10일에서 15일로 50%가 증가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연장·야간·휴일수당 등을 포함한 임금 체계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부산항만공사는 부산항보안공사, 부산항보안공사 노동조합과 4조2교대로 개편한다는 방향에 대해서는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근무시간 감소에 따른 임금 체계 개편 방안에 대해서는 3자 간 협의를 통해 합의점을 도출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 BPA, 25일 남유럽 진출 희망기업 대상 온라인 세미나 개최

    BPA는 오는 25일 한국시간 오후 3시 30분 스페인 바르셀로나항만공사와 함께 남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수출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세미나(webinar)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BPA는 2021년 바르셀로나항만공사와 현지 합작법인 ‘B2B 로지스틱스 부산 바르셀로나 허브(B2B Logistics Busan Barcelona Hub)을 설립해 바르셀로나항 배후에서 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다. BPA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우리 기업들에게 바르셀로나항을 통한 남유럽 시장 진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세미나는 i) 바르셀로나 항만 및 바르셀로나 물류센터 이용의 장점, ii) 스페인 및 바르셀로나 부가가치세 및 통관 절차 및 iii) 한국 수출기업의 바르셀로나 항만 이용 사례 등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참석은 포스터의 QR코드 인식 또는 온라인 링크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45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