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편안함과 쾌적함을 담은 중역 메쉬 게이밍 의자, 린백 'LB71L'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18 17:15:16

    사무용 의자 및 게이밍 의자를 주로 선보이는 의자 전문 브랜드 린백(Leanback)이 편안함을 강조한 메쉬 게이밍의자 'LB71L'를 새롭게 출시했다. 린백 LB71L은 지금까지 자사의 디자인과는 다르게 크고 푹신함을 강조한 중역 의자 스타일로 꾸며졌다. 린백 LB71L은 회사의 임원급이 사용할 만한 디자인으로 묵직한 무게감에 보기만 해도 앉아보고 싶은 편안함을 지녔다. 리뷰를 통해 새로운 린백 LB71L을 살펴보자.

    ▲ 린백 LB71L©린백

    ■ 어디서나 멋스러운 디자인

    린백 LB71L은 다양한 기능과 편안함으로 게이밍 의자로 출시되었다. 그럼에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사무실 등 오피스 공간에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기본적으로 의자가 큰 편이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고 다양한 쿠션을 더해 더욱 안락함을 추구했다. 덕분에 사무실 등에서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며 게이밍 의자이기 때문에 고급 PC방 의자로도 잘 어울린다.

    ▲ 메쉬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면서 쾌적하다©린백

    중역 의자의 경우 전체를 가죽으로 꾸미는 경우가 많은데 더운 여름에 사용하기에는 다소 덥게 느껴질 수 있다. 반면 린백 LB71L은 쾌적함을 위해 풀 3D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했다. 묵직한 무게감이 들면서 동시에 뛰어난 공기 순환 구조로 여름에도 시원하게 사용하기 좋다. 또한 장시간 의자를 사용하는 직장인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최대 지지 하중은 150kg이다.

    ▲ 쿠션을 통해 무엇보다 편안함을 추구했©린백

    린백 LB71L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가미했다. 기본적으로 넓은 등판과 쿠션을 통해 체중을 적절하게 분산시켜 편안함을 가중했다. 등받이는 날개형 디자인으로 전체적으로 몸을 감싸는 느낌으로 사용자에게 더욱 안정감을 준다. 또한 허리 부분에는 C커브 요추지지대를 갖췄다. 볼록한 커브 형태로 허리와 요추를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 팔걸이에도 쿠션을 넣었다©린백

    팔걸이 부분에도 세심하게 두툼한 쿠션을 넣었다. 흔히 볼 수 있는 딱딱한 팔걸이가 아니라 쿠션을 넣어 팔을 내려 놓았을 때 조금 더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의자지만 침대를 사용하는 듯한 편안함이 특징이다.

    하단 프레임은 단단한 내구성으로 하중을 견뎌내며 반짝이는 스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준다. 바퀴 부분은 우레탄 소재를 사용해 이동 시 소음이 적어 오피스에서 사용하기 좋고 충격 흡수가 되고 바닥 긁힘 없어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기 좋다.

    ▲ 컬러는 두 가지이며 모두 무난하다©린백

    컬러는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둘 다 무난한 컬러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오래 사용할 의자로도 잘 어울린다. 느낌이 비슷하기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좋다.

    린백 LB71L은 DIY 상품으로 다른 린백 체어와 동일하게 사용자가 직접 조립해서 사용해야 한다. 함께 포함된 사용설명서를 통해 조립하면 되며, 천천히 해도 30분 정도면 충분히 완료가 가능하다. 조립은 상당히 간단한 편이지만 의자 상판과 같이 무거운 것을 들기 어렵다면 두 명이 조립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 막강한 커스터마이징

    린백 LB71L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지녔다. 먼저 의자의 높낮이 조절은 기본이다. 의자 하단의 레버를 사용해 간단히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팔걸이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 측면에 레버를 누른 상태에서 팔걸이의 높이를 조절하며 레버를 놓으면 고정이 된다.

    ▲ 등받이를 최대 135도까지 조절 가능하다©린백

    등받이는 90도에서 최대 135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게임이나 업무를 볼 때에는 등받이를 당겨서 집중을 하기에 좋고 영화를 보거나 잠을 잘 때에는 뒤로 눕혀서 휴식을 취하기 좋다. 등받이 각도는 4단계로 고정 가능해 몸을 기대면서 원하는 각도에서 등받이를 고정할 수 있다.

    ▲ 린백 LB71L은 편안한 휴식까지 가능하다©린백

    여기에 안전을 더하기 위해 등받이 고정을 풀어야 할 때 ‘안티 쇼크’ 기능이 지원된다. 안티 쇼크는 고정을 풀었을 때 바로 등받이가 서는 것이 아니라 뒤로 젖혔다가 풀어야 고정이 풀리는 방식으로 의자를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돕는다.

    ▲ 하체 길이에 따라 좌판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린백

    또한 좌판 슬라이딩 기능을 지원해 체형이나 취향에 맞춰 좌판의 깊이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최대 40mm 까지 조정이 가능해 바르고 편안한 자세로 의자를 사용할 수 있다.

    흔들 의자처럼 등판이 젖혀져 더욱 편안한 사용이 가능한 틸팅 기능도 지원한다. 의자 하단의 원통 레버를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린백 LB71L은 조금 더 진보한 방식의 ‘싱크로나이즈 틸팅’ 기능을 지원한다. 이는 등판과 좌판이 자동으로 최적의 각도로 움직여 더욱 편안하면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무엇보다 편안함을 추구한 게이밍 의자

    린백이 새롭게 출시한 게이밍 컴퓨터 의자 LB71L은 크고 푹신한 착석감으로 편안한 의자를 찾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게이밍 의자로 분류되지만 사무용 의자로도 잘 어울리는 외관을 지녔다. 등받이를 세워 게임이나 업무에 집중을 하거나 쿠션 등을 사용해 편안한 휴식을 갖는 용도로 모두 좋다.

    ▲ 린백 LB71L©린백

    등받이 각도 조절은 물론 좌판 슬라이딩 기능 등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막강하다. 덕분에 집중과 휴식을 위한 나에게 딱 맞는 의자로 세팅이 가능하다. 린백 LB71L은 오픈마켓 기준 18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린백으로 부터 1년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