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원신, 4.5 버전 비단을 가르는 칼끝 업데이트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18 09:08:55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3월 2째주(2024년 3월 11일 ~ 2024년 3월 1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호요버스가 '원신'의 4.5 버전 '비단을 가르는 칼끝' 업데이트를 3월 13일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0위를 차지했다.

    '비단을 가르는 칼끝'에서는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치오리'가 합류하며, 몬드에서 연금 포션 사업을 운영하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치오리는 5성 바위 원소 한손검 캐릭터로 전투 중 자동제어 인형이자 디자인 조수 '타모토'를 소환해 자신의 방어력과 공격력에 기반한 피해를 주고, 원소 폭발 발동 시 쌍검을 휘둘러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이와 함께 새롭게 추가되는 전설 임무에서는 이나즈마 출신의 천재 패션 디자이너이자 폰타인 치오리 부티크의 사장 치오리가 폰타인 패션 위크에서 맞닥뜨린 도전과 기회를 확인할 수 있다.

    4.5 버전의 기원 전반부에는 치오리와 아라타키 이토가 등장하며, 후반부에는 느비예트, 카에데하라 카즈하가 복각 예정이다. 또한 처음으로 선보이는 '묶음 기원'에서는 5성 캐릭터 알베도, 유라, 모나, 클레, 다이루크, 진을 비롯해 늑대의 말로, 사냥꾼의 길 등 5성 무기 1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시즌 '연금술 경영학'에서 여행자는 몬드로 초대받아 페보니우스 기사단의 진, 리사 등과 함께 연금 포션 가게를 열게 된다. 연금술 경영학은 시장 정보를 토대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포션을 만들고 판매해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이 밖에 최근 활동 중인 여행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캐릭터 육성 플랜을 추천해 주는 '육성 가이드' 시스템이 도입된다. 육성 가이드 시스템은 사용률이 높은 무기와 성유물 조합, 우선순위가 높은 특성, 돌파 및 특성 레벨업에 필요한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유조이 게임즈의 신작 '제로나인(ZERO.9)'이 3월 1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제로나인'은 이용자 전투 성향에 맞춰 자유롭게 조합하는 커스텀 콤보 액션이 특징인 모바일 RPG다.

    전투 쾌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스킬 연출은 물론, 자유롭게 스킬을 조합하는 커스텀 콤보 액션부터 손맛을 극대화하는 자동 및 수동 컨트롤, 강렬한 액션의 방점인 '정령' 시스템 등이 구현되어 있다.

    본캐와 부캐 통합 육성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육성 시스템을 제공하며 1:1 대전 콘텐츠, 팀 배틀,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접속만 해도 이용자 전원에게 판매되는 패키지를 무료로 증정하여 초반 플레이 정착을 돕는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206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