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과 함께 TOP 10 재진입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2-12 06:46:32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2월 2째주(2024년 2월 5일 ~ 2024년 2월 11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이 2월 6일 2.0 버전 '한밤중 꿈에 들면'을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10위를 기록했다.

    2.0 버전 '한밤중 꿈에 들면'은 선주 '나부'의 여정을 끝마치고 신규 행성 페나코니에서 시작되며 블랙 스완, 스파클, 미샤 등 새로운 동료 및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헤르타 정거장과 야릴로-VI, 선주 나부 등 여러 지역을 개척한 열차팀은 '가족'의 명의로 온 초대장을 받고 손님으로 페나코니에서 열리는 조화의 축제에 참여하며 스토리가 이어진다.

    이곳에서는 제3장 개척 임무가 펼쳐지며, 유저들은 '드림풀'을 이용해 꿈세계에 입문하여 환락과 쾌락이 가득한 대도시 황금의 순간을 만나볼 수 있다. 탐사 시 '꿈의 눈'을 발견하면 높낮이가 다른 필드를 연결할 수 있으며, 개척 여정에서 꿈꾸는 자의 산책 능력을 통해 벽을 걸으며 하늘과 땅이 뒤집힌 듯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5성 '블랙 스완'과 '스파클', 4성 '미샤' 등이 공개됐다. 신비롭고 매혹적인 분위기의 '블랙 스완'은 뛰어난 점술가로, 타인의 기억을 탐구하고자 하는 강한 욕망을 지녔으며, 중첩된 스택 수에 따라 적의 지속 피해가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천의 얼굴을 가진 5성 '스파클'은 위험한 연극의 대가로 알려져 신분 전환에 능하며, 재물과 지위, 권력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고 아군 행동에 게이지를 증가시킬 수 있어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레버리 호텔의 벨보이 '미샤'는 은하 모험가라는 꿈을 가진 캐릭터로, 적을 빙결 상태에 빠지게 하는 동료다.

    아울러 이용자들이 보다 게임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개척한 각 세계에서 일어났던 스토리와 줄거리를 기록하는 신규 기능 '운명의 지도'가 업데이트됐으며, 유물을 지정된 레벨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캐릭터별로 어울리는 유물 세트 추천 기능이 더해졌다.

    킹콩소프트가 신작 방치형 RPG '하이랭커'를 2월 6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했다.

    검사, 마법사, 궁수 세 개의 직업이 존재하며, 각 직업 별로 게임 또는 시스템에서 알려주는 육성 방식이 아닌 본인이 원하는 육성 방향에 따라 2차 전직을 다르게 할 수 있다.

    '하이랭커'는 서버 그 자체가 하나의 공동체가 되어 타 서버와 경쟁을 하며 서버 전체간 영지전을 통한 대규모 쟁탈전이 진행되며, 인원이 많을수록 유리해지는 특성상 모든 인원의 참여도에 따라 전황이 달라진다.

    또한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전투력, 장비 등이 PvP 진행 시 양쪽 모두 똑같은 조건으로 대전이 진행되어 불평등 없는 PvP를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922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