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원신, 4.4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상승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2-05 09:41:28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2월 1째주(2024년 1월 29일 ~ 2024년 2월 4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호요버스의 '원신'이 1월 31일 4.4 버전을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차지했다.

    4.4 버전에서는 '오색 연과 봄바람'을 테마로, '한운'과 '가명' 등 신규 캐릭터 2종과 해등절, 신규 리월 지역 침옥 협곡 등이 추가됐다.

    '한운'은 바람 원소의 힘을 사용하는 5성 법구 캐릭터로, 류운차풍진군이라 불리는 선인의 인간 형태다. 하늘로 날아올라 강력한 낙하 공격을 발동할 수 있고, 주변 파티원에게 치유 효과를 제공하기도 한다. 젊은 짐승춤꾼 '가명'은 불 원소 속성의 4성 양손검 캐릭터로, 대검을 들고 짐승춤 기술을 응용한 전투 스킬을 구사한다.

    4.4 버전 기원 전반부에는 한운, 가명의 등장과 함께 나히다가 복각하며, 후반부에는 소, 야에 미코의 복각이 예정되어 있다.

    해등절은 올해 연을 주제로 새로운 스토리와 미니 게임을 선보이며, 행추 신규 코스튬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리월 북서쪽의 신규 지역 침옥 협곡이 추가되며, 선인의 기술을 전수받았다고 알려진 찻잎 생산지 교영 마을과 폰타인, 리월을 연결하는 무역 중심지 유롱항을 공개한다.

    이 밖에 구름과 안개로 둘러싸인 침옥 협곡의 웅장한 산지와 폭포 지형을 산수화풍으로 표현하기 위해 전역 볼류메트릭 포그와 암석 질감 그라데이션 등 두 가지 그래픽 기술이 적용됐다.

    썸에이지가 서비스하고, 라운드투가 개발한 '갓레이드'가 1월 31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갓레이드'는 전세계 신화에 등장하는 신과 인간, 오크, 야수, 악마, 언데드 다섯 종족의 영웅을 수집, 조합하여 다양한 전술과 전략을 구성할 수 있는 모바일 RPG다.

    다양한 무기와 장비, 장신구 또한 자유롭게 제작 및 장착이 가능하며, 캠페인 스토리 외에 신과의 전투가 펼쳐지는 '신의 전당', 플레이어간 경쟁 요소인 '아레나'와 다양한 PvE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