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승리의 여신: 니케, 새해맞이 업데이트와 함께 상승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1-08 08:30:55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1월 1째주(2024년 1월 1일 ~ 2024년 1월 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가 새해 맞이 업데이트와 함께 주목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홍련: 흑영'이 전장에 합류했으며, '모더니아' 복각, 신년 특별 스텝업 모집, 신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필그림 소속의 SSR 등급 화력형 캐릭터 '홍련: 흑영'은 황폐한 전장에서의 어둡고 차가웠던 검은 그림자이자 홍련 과거 모습의 캐릭터다. 검을 사용하는 공격 횟수 조건에 따라 다양하고 강력한 공격을 사용하며 버스트 스킬 사용 시 공격 횟수 조건이 완화된다.

    이번에 복각되는 '모더니아'는 지난 2023년 4월, 반 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두근두근! 니케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캐릭터다.

    또한 1월 1일부터 11일까지 신년 특별 스텝업 모집의 총 4단계 모집을 모두 완료하면 SSR 등급의 니케 1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신년 SSR 니케 선택 상자가 제공된다.

    더불어 1월 11일까지 개최되는 'NEW YEAR, NEW SWORD'에서는 전초기지의 새해맞이 파티 중 홍련과의 술자리를 통해 그녀의 씁쓸한 과거 일화를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러 개의 파티를 사용해 보스에 도전하는 솔로 레이드와 5명의 지휘관이 협동하는 '협동 작전', 소속 유니온의 레벨이 3 이상인 유니온만 참여할 수 있는 '유니온 레이드' 등이 기간 내에 오픈된다.

    9RING이 1월 4일 정식 출시한 '신미르'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6위를 기록했다.

    배우 김성균을 홍보모델로 발탁한 '신미르'는 '미르의 전설2'가 원작인 모바일 MMORPG로 주목을 받았다.

    전사, 술사, 도사 3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문파에 가입해 원작 그대로 구현된 맵에서 스토리를 즐기거나 문파 단위로 지정된 시간 내에 맵 안의 왕궁을 점령하는 사북성 쟁탈전을 벌이는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장비와 재료, 아이템의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경매장 시스템도 존재한해 인게임 재화만으로도 최고급 장비를 손에 넣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