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1-03 20:05:06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교원창업 기업 및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등과 함께 오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IT·가전 박람회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CE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CES 2024에는 세계 150여 개국에서 3,500개 이상의 기업들과 13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연세대는 △링크솔루텍 △바른바이오 △플코스킨 △오노마에이아이 △팬토믹스 △에이슨 △에이치큐브솔루션 △더멘드바이오시뮬레이터 △유뱃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 등 총 10개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출품하며, 이 중 5개 기업이 6개 부문에서 CES 주관기관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시상하는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에 선정됐다.
연세대 김지현 산학협력단장 겸 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는 “이번 CES 2024 참가를 통해 연세대 교원창업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고, 이들의 해외 진출의 교두보가 되겠다.”며, “앞으로 교원창업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연세대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CES 2024 서울통합관 공동운영해 CES 진행 전반을 지원하며, CES 2024 서울통합관은 2020년 서울시의 첫 CES 참가 이후 전시 면적, 참여 기업 수, 참여 서포터즈 수 등 모두 최대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