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뷰소닉, 가격 낮춘 가성비 비즈니스 프로젝터 ‘V45S’로 고물가 시장 공략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2-20 16:30:16

    연말에도 고물가 시장이 장기화되고 있다. 지난 5일 통계청이 발표한 '11월 소비자 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 물가 지수는 112.74로 1년 전보다 3.3% 올랐다. 지난 8월부터 4개월 연속 3%대 상승률을 보였다.

    고물가 시장이 지속되면서 이른바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가격은 저렴하면서 성능이 높은 제품을 찾는 분위기가 커졌다.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디스플레이 업계에서도 마찬가지다.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은 비즈니스 및 교육용 빔프로젝터로 가성비가 돋보이는 모델인 ‘뷰소닉 V45S’를 내세웠다.

    ▲ 뷰소닉 비즈니스 빔프로젝터 V45S©뷰소닉

    뷰소닉 프로젝터 관계자는 “요즘 물가가 높기 때문에 가격대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고 비즈니스 빔프로젝터의 최저가에 가까운 뷰소닉 V45S의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뷰소닉 V45S는 오픈마켓 최저가 54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가격대를 뛰어넘는 화질과 성능이 인기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무려 4,900 안시루멘의 밝기를 구현하는 고광량 빔프로젝터로 밝은 회의실이나 교실, 학원, 공공장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SVGA(800x600) 해상도로 교육이나 회의 자료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에 특화된 화질을 갖췄다. 여기에 최대 300인치의 대형 화면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대회의실이나 대강당 등 넓은 장소를 커버하기에도 알맞다.

    생생한 화질을 위한 기술도 포함된다. 풍부한 컬러감을 위해 뷰소닉의 슈퍼컬러 기술을 지원하며, 12500:1의 명암비로 영상에 입체감을 더했다.

    프레젠테이션에 최적화된 화질이지만 5가지 컬러 모드를 지원해 콘텐츠에 따라 적절한 밝기를 맞춤화했다. 프레젠테이션 모드 및 표준, 사진, 영화, 최대 밝기 등 5가지 컬러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상하 왜곡을 조절하는 키스톤 조절을 지원해 간단한 화면 보정이 가능하다.

    ▲ 뷰소닉 V45S 뒷면 인터페이스©뷰소닉

    콤팩트한 크기지만 HDMI 단자를 두 개나 갖춰 활용도를 높였다. 컴퓨터 인, 모니터 아웃, 오디오 인/아웃, RS232 등 아날로그 단자도 충실하게 갖췄다. 여기에 USB-A 단자(5V/1.5A)를 갖춰 HDMI 동글 등에 간단히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비즈니스 빔프로젝터답게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도 지원한다. 또한 3W 출력의 내장스피커를 갖춰 스피커를 추가하지 않고도 사운드 출력이 가능하다.

    뷰소닉 V45S는 교육용 빔프로젝터로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로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며, 콤팩트한 크기로 설치가 쉽고 좁은 강의실 등에서도 운용이 쉽도록 했다. 2.7kg의 무게로 이동도 부담스럽지 않다.

    ▲ 뷰소닉 V45S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광원 수명은 일반 모드를 사용했을 때 4,000시간의 램프 수명을 지원하며, 밝기를 30% 줄인 ‘슈퍼에코’ 모드를 사용한다면 무려 12,000 시간의 램프 수명을 제공한다. 이는 매일 1~3시간씩 사용했을때 20년 가량 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적인 램프 수명이다. 또한 비즈니스 프로젝터인만큼 24시간 프로젝터를 사용할 수도 있다.

    뷰소닉 빔프로젝터 담당자는 “연말을 맞이해 빔프로젝터에 대한 시설 투자를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가성비 프로젝터로 뷰소닉 V45S”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2월 31일까지 뷰소닉 V45S를 구매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4K 무선 MHL 동글이 Y-CAST2’를 증정한다(재고 소진 시 종료).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뷰소닉 빔프로젝터 공식 판매처 ABC코리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V45S는 뷰소닉 코리아를 통해 24개월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53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