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사이퍼즈, 겨울 쇼케이스 통해 업데이트 계획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2-17 18:41:19

    네오플이 12월 16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사이퍼즈' 겨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겨울 쇼케이스는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아프리카 TV 채널에서 약 2시간 동안 생중계됐으며, 현장에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약 200명의 이용자가 참석했다.

    네오플 김태영 팀장을 비롯해 개발진이 무대에 올라 2023년 한 해를 되돌아보는 한편, 12월 21일 업데이트될 '심판관 니콜라스'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2024년 2nd 궁극기 및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계획을 전했다.

    12월 21일 신규 캐릭터 '심판관 니콜라스'(이하 니콜라스)는 청빈한 사제로 활동하며, 자신의 능력을 깨우치며 비열하게 변화해 간 '바스티안'과는 정반대의 설정이다.

    '니콜라스'는 채찍을 사용해 적에게 공포를 심는 공포 콘셉트의 탱커 캐릭터다. 적진을 뚫고 진입하기 보다는 가까이에 붙은 적에게 강한 면모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적을 공포 상태로 만들어 반대 방향으로 도망가게 하는 패시브 스킬 '공포의 낙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90초간 주변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묵상', 전방에 최대 3연속 공격을 가하는 '계도', 원거리 적을 3회 타격해 다운시킨 후 아군에게 끌고 오는 '리스트레인' 등의 스킬을 전략적으로 사용해 견제할 수 있다.

    또한, 적에게 돌진해 밀쳐낸 뒤 공포의 기운으로 낙인을 새기는 '스티그마', 연타 공격으로 적을 지속 타격하는 '퍼니쉬먼트', 9초간 공포에 걸리게 하는 '번 인센스', 일정 영역을 공포로 물들이는 '절망의 세례'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궁극기 '크림슨 크루세이드'로 돌진 후 적을 붙잡아 공포 상태로 만들고 주변의 적도 공포에 걸리게 할 수 있다.

    플레이 패턴에 새로운 변화와 재미를 주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진행한 2nd 궁극기 업데이트를 2024년에도 계속한다. 약 1년 반 동안 5차례에 걸쳐 2nd 궁극기를 도입한 가운데, 2024년에도 20개 캐릭터에 2nd 궁극기를 추가한다.

    더불어 2024년에는 '더 호라이즌' 소속의 '키아라'를 포함해 여성 캐릭터 2종, 남성 캐릭터 1종 등 총 3종의 캐릭터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