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메이플스토리로 가득 찬 하루, 루시드 드림 페스타 진행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2-16 06:55:50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를 2,400여 명의 유저와 함께 12월 15일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이번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는 1부 '드리머 업데이트 쇼케이스'와 '메이플스토리'의 지역 꿈의 도시 '레헬른' 콘셉트의 롯데월드 내 시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2부 '루시드 드림 페스타 롯데월드 올 나잇' 야간개장 행사로 구성됐다.

    업데이트 쇼케이스는 800명의 현장 방문객과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이스링크에서 진행됐다. 넥슨 김창섭 디렉터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신규 콘텐츠, 개선사항 등을 소개했으며, 원하는 능력치를 확정적으로 누릴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를 공개했다.

    '유니온 아티팩트'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고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기간 한정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이다. 기존 '몬스터 라이프'가 폐지되고 업데이트되는 신규 시스템으로, 몬스터 라이프레벨에 따라'아티팩트'의 레벨과 경험치가 보정된다.

    스페셜 미션을 수행해 아티팩트를 성장시키는 '아티팩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주간 단위의 '일반 미션', '보스 미션' 성공 시 추가로 제공되는 '아티팩트 포인트'를 사용해 일정 기간 동안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아이템 드롭률 증가' 등 원하는 기간 한정 능력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지난 여름 'NEW AGE'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6차 전직 시스템에 전 직업별 '마스터리 코어' 1종과 함께 '공용 코어' 1종이 추가된다. 마스터리 코어는 4차 이하의 직업별 주력 스킬을 강화시켜 높은 효용의 전투 경험을 지원하며,코어의 성장 정도에 따라 최대 50%의 추가 경험치를 지급하는 공용 코어 '솔 야누스'는 더욱 빠른 성장 경험과 보다 쉽고 편해진 사냥 경험을 제공한다.

    6차 전직을 마친 26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에게 '솔 에르다'와 대량의 경험치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주간 콘텐츠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을 추가한다. '그란디스' 지역의 스토리를 담아낸 풍성한 스토리와 더불어 넓은 던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탐험하는 새로운전투 경험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긴 호흡으로 더 재미있고 밀도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한편, 짧게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각자 플레이 패턴에 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코어 젬스톤 일괄 사용 기능 추가, 파티 모집 시스템 내 캐릭터전투력 정보 추가, 보스 도전 횟수 제한 삭제, 각종 프리셋 추가 등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다.

    이번 업데이트 쇼케이스는 크로스오버 트리오 '레이어스 클래식'과14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한 미니 음악회로 막을 내렸다. 'DREAMER'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The Shattered Time'부터이용자들에게 익숙한 '메이플스토리' OST의 크리스마스 버전과 재즈 버전까지다양한 연주곡을선보이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2부 '루시드 드림 페스타 롯데월드 올 나잇' 야간개장 행사에서는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레헬른' 콘셉트로 꾸며진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부와 '후렌치레볼루션', '신밧드의모험', '후룸라이드' 등 총 9종의 어트랙션을 자유롭게 즐겼다.

    이와 함께 '루시드 드림 페스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포토존, 다양한 군단장 및 몬스터 인형탈과의 포토 타임 등은 물론 롯데월드 내 곳곳에 숨겨진 QR코드와 나비 모양 쪽지를 찾아 경품을 획득하는 현장 프로그램, '메이플스토리' OST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선보이는 미니 음악회의 추가 공연 등이 진행됐다.

    넥슨 김창섭 디렉터는 "이번 쇼케이스와 야간개장 행사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로 가득 찬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용사님들의 의견을 더욱 귀담아듣고 발전해 나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48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