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와디즈, 블랙버드 기간 중 평균 거래금액 205% 증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2-04 09:05:26

    와디즈의 연중 최대 혜택을 담은 '블랙버드' 행사가 프로젝트별 평균 거래액 205% 증가 및 일평균 결제액 대비 2.5배 높은 거래액을 달성하며 마무리됐다.

    와디즈 블랙버드는 펀딩 및 프리오더 프로젝트에서 상시 '얼리버드' 가격으로 신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디즈가 연중 최대 혜택을 모아 진행하는 와디즈만의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로, 지난 해부터 11월 쇼핑 시즌에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본행사는 11월 4주 차 닷새간 진행됐으며, 참여 브랜드 및 상품 수가 전년 대비 174% 확대되고 신규 가입자 수도 24% 이상 늘어났다.

    와디즈는 고금리와 소비 침체 분위기 속에서 최저가 경쟁을 하는 생필품 구매 시장과 달리,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톡톡 튀는 제품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서포터들이 유입되며 평균 결제액이 늘어난 것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이번 행사는 와디즈가 매월 셋째 주 혜택을 모아 진행하는 '와디즈데이' 중 올해 가장 큰 성과 낸 10월 거래액과 비교해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결제 수를 기준으로 1.8배 증가, 결제 금액으로는 2.5배 늘어났다.

    결제건수 및 금액이 가장 높았던 카테고리는 전체 상품 중 34%를 차지한 테크·가전이다. 2위는 홈리빙 분야가 25%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고, 지난해 블랙버드 행사 1위 카테고리였던 뷰티는 3위를 기록했다.

    올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가열식 가습기' 등을 중심으로 겨울 소형 가전이 인기를 끌며 카테고리의 성장을 견인했다.

    이번 블랙버드에서는 개인의 취향을 중심으로 탐색하는 유저 특성을 반영해 인기 카테고리를 5개 테마 뉴테크, 아웃도어, 스위트 홈, 스타일, 하비로 나누어 매일 공개했으며, 결과 프로젝트별 관심도를 나타내는 '알림 신청 수'도 전년 동 행사 대비 44%나 늘었다.

    와디즈 관계자는 "탐색 경험을 선호하는 와디즈 유저들이 다채로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연중 최대 혜택을 담아 소개한 것이 가장 큰 성공 요인이다. 많은 관심과 기대를 보내주신 만큼 앞으로도 서포터들의 지지를 받는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37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