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1-28 10:54:46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단장 송미경)은 지난 21일, 서울여대 미래산업융합대학(학장 김형종) 및 한국정보교육원(대표 김선경)과 4차산업 직업능력향상 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여대 학생들은 한국정보교육원에서 첨단산업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Digital Training)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네트워크캠퍼스 KDT KT클라우드와 NHN Cloud로 완성하는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은 오는 12월부터 2024년 9월까지 10개월 동안 서울여대 실습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Digital Training’은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직업능력개발 지원 정책의 하나로 민간 혁신훈련기관, 우수 기업과 우수 대학 등이 참여하고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을 배움으로써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과정을 제공하는 직업훈련 하나이다.
서울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 송미경 교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이 본 과정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식 기술의 창출 및 연구·개발, 취업, 학술교류 사업 등에 있어 상호발전과 유기적 협력 관계를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