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지스타 2023] 데미스 리본,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된 신화와 역사 속 영웅의 이야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1-16 10:17:25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하는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 자체 IP '그랜드크로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수집형 RPG다.

    특별한 힘을 가진 '커넥터'가 되어 차원과 차원이 연결되는 '그랜드크로스' 현상을 통해 강림하게 된 '초월자'들과 조우하고 함께 임무를 수행하며 벌어지는 사건들을 경험한다. 그 과정에서 '데미스 리본'만의 고유한 감성으로 구현된 '초월자'들과 보는 재미를 살린 3D 그래픽이 어우러져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고퀄리티 시네마틱 컷씬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월드맵 내에서 '지스타 코인'을 모아 경품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제공된다. 더불어 각기 다른 개성의 캐릭터를 감상하고,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든 캐릭터에 투표하는 최애 PICK도 즐길 수 있다.

    세계에 혼란을 가져오는 '오파츠'를 회수하기 위한 '커넥터'와 '초월자'들의 여정이 담은 '데미스 리본'의 스토리가 첫 공개된다.

    '데미스 리본'만의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된 신화나 역사 속 영웅인 '초월자'는 각자의 개성 넘치는 배경 스토리와 설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카툰 렌더링을 통해 상황에 따른 다양한 모션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생동감있게 전한다.

    이번 지스타 2023에서는 핵심 캐릭터 '오딘', '셀레네', '오프네'를 비롯한 14종의 개성 강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캐릭터들의 상세 프로필과 보이스를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의 투표도 할 수 있다.

    '데미스 리본'의 전투는 '보는 맛'을 살린 시원시원하고 호쾌한 '액션'이 특징으로 거침없이 적을 처치하는 쾌감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초월자들의 설정을 고려해 전투에 배치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거나, 타겟팅을 하는 등 전략적인 전투를 밀도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초월자들을 수집해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춘 덱을 구성할 수 있다.

    '데미스 리본'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는 수집 요소와 이벤트, 퍼즐 요소가 다채롭게 어우러진 '월드'이다. 이용자는 월드에서 커넥터를 조종하면서 시나리오를 진행할 수 있다. 커넥터는 초월자들과 '월드'를 모험하며 인류를 위협하는 '오파츠'를 회수하고 '그랜드크로스' 현상에 얽힌 비밀을 밝혀나간다.

    지스타 빌드에서는 월드맵 내 오브젝트를 수집해 퍼즐을 완성하거나 전투를 완료하고 '지스타 코인'을 획득해 다양한 경품 추첨권을 얻을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