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1-14 23:53:44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공모형 국별협력사업인‘베트남 하이테크 농업발전을 위한 호치민국립대 농과대학 교육·연구 역량강화 사업(기간 2021.12.29.~2028.12.31)’의 일환으로 11월 13일부터 호치민 국립대학의 멤버십 대학 중 하나인 ‘안장대학교’ 교수진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울대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사업의 세부 목표 중 하나인‘호치민 국립대 농과대학 교수요원 인적자원개발’의 일환으로, 안장대학교 대학협의회 의장을 비롯한 작물생명과학 분야(crop science, biotechnology 전공) 교수진, 서울대 농생대 사업단 및 유관학과 교수진 등 약 4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초청 연수는 전체 사업 기간 중 총 4회로 예정됐으며, 이번 초청 연수를 통해 교수진의 연구역량 강화와 양국 간 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의 하이테크 농업발전 사례인 스마트팜 등 관련 시설 시찰을 통한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한편, 이번 사업에서 추진하는 호치민국립대 농과대학의 전공 및 교육과정 개선, 신설 전공 개선 지원이 마무리 단계에 있어, 이후 2024년부터는 시설 및 기자재 지원, 교원의 박사학위 취득 및 박사후 연구원 과정 지원 등의 주요 활동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서울대는 기대하고 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