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23 FE가 삼성의 대표폰이 되어야 하는 6가지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28 12:00:11

    <갤럭시S23 FE / 출처: 샘모바일>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플래그십 급으로 높인 삼성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3 FE가 지난 10월 4일 전세계에 공식 발표됐다.

    그 후 몇 주 동안 각 나라에 출시됐으며 국내 시장에도 곧 출시 전망인데,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재 시장에서 갤럭시S23 FE와 비슷한 가격의 스마트폰은 많지만 그럼에도 왜 갤럭시S23 FE를 구입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1. 뛰어난 성능 및 냉각 기능
    지난해 갤럭시S22 시리즈에 내장된 퀄컴 스냅드래곤8 1세대 및 삼성 엑시노스2200은 출시 당시 최고의 칩셋은 아니었지만, 올해들어 소프트웨어 최적화와 삼성의 제조 공정 최적화를 통해 훌륭한 칩셋으로 거듭났다.

    갤럭시S23 FE에는 기존 갤럭시S22 시리즈에는 없는 기능이 있는데, 그건 바로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베이퍼 챔버(수증기 냉각)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과부하가 걸리는 작업 및 게임에서도 스냅드래곤 8세대 및 엑시노스2200 CPU의 발열을 잡아 스로틀링 문제를 없애 장시간 최대 성능을 유지해준다.

    2. 플래그십이 아님에도 플래그십 카메라 경험을 제공
    갤럭시S23 FE는 이전 모델보다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기능이 인상적인데, 갤럭시Z폴드4와 동일한 5,0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에 3배 광학 줌 카메라 및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내장됐고 전면에는 플래그십급 화질을 제공하는 1,000만 화소 셀피 카메라를 품었다.

    또한 S23 FE는 같은 가격대의 기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8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프로 사진 및 프로 비디오 모드, 싱글 테이크, 디렉터스 뷰, 근거리 하이퍼랩스 등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놀라운 카메라 모드를 모두 제공한다.

    3. 120Hz 화면재생률의 선명하고 생생한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지금까지 삼성은 고급 플래그십 모델에만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FE 같은 보급 모델에는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는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갤럭시S23 FE는 보급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6.4인치 다이내믹 2X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선명하고 생생한 화면을 뽐낸다.

    여기에 최대 120Hz의 적응형 화면재생률을 지원해 부드럽고 몰입감 높은 화면을 보여준다.

    디스플레이에는 광학 지문 판독기가 내장되어 있어 특히 녹스(KNOX) 및 보안 폴더와 같은 삼성 기능과 결합할 경우 고급 보안을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4. 양면에 유리를 사용한 방수 디자인
    S23 FE는 보급형 폰임에도 고급 플래그십 모델에서 지원하는 IP68 방진방수 기술을 지원해 수심 1.5m에서 최대 30분 동안 있어도 침수 파손되지 않는다.

    디자인도 빼어난데, 메탈 프레임에 연결된 전면과 후면의 고릴라 글래스5 덕분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뽐내는건 기본이고 외부 충격에서 제품 파손을 막아준다.

    5. 뛰어난 배터리 수명, 빠른 충전
    갤럭시S23 FE는 4,5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해 한번 완충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 속도도 빠른 편인데, S23 FE는 30분 충전으로 0~50%까지 충전할 수 있어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무선 충전과 무선으로 다른 장치를 충전하는 무선충전 공유기술도 지원한다.

    6. 최신 삼성 원UI 5.1 사용자경험, 4년간 주요 OS 업그레이드 지원
    삼성의 최신 FE 스마트폰은 구글 안드로이드13을 기반으로 하는 삼성 원UI 5.1 사용자경험이 기본 적용돼 있으며, 삼성 DeX, 분할 화면 멀티태스킹, 게임 부스터 등 삼성의 최고급 및 고가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 기능이 기본 포함된다.

    또한 올해 말까지 안드로이드14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원UI6.0 사용자경험으로 업데이트되고, 2026년에는 안드로이드17까지 앞으로 3차례 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메이저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어서 오랫동안 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