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엘가토, 디지털 크리에이터 위한 ‘마켓플레이스’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17 11:22:15

    ▲ 엘가토 마켓플레이스©엘가토

    엘가토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초의 가상 플렛폼인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를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켓플레이스에서 크리에이터들은 플러그인부터 그래픽, 오디오 효과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을 하나의 편리한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트림덱(Stream Deck)과 같은 엘가토 디바이스를 개인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며 웨이브 링크(Wave Link), OBS 스튜디오(OBS Studio)와 같은 인기 앱과 호환되어 디지털 에셋을 쉽게 설치 및 개인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는 크리에이터들이 가상 환경의 세계에서 개성을 표현하고 아이덴티티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마켓플레이스’에는 수천 개의 무료 및 프리미엄 디지털 에셋이 있어 거의 모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한다. ‘스트림덱(Stream Deck)’을 사용하는 경우 디스코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같은 앱을 제어하는 수백 개의 플러그인이 있다. 뿐만 아니라 스트리머들이 사용하는 스트리밍 오버레이 디자인 제공 플랫폼인 ‘너드 오어 다이(Nerd or Die)’나 ‘오운3D(OWN3D)’와 같은 최고 디자이너들의 그래픽을 사용하여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다.

    ‘마켓플레이스’에는 팟캐스트 제작자를 위해 음성 효과 및 사운드 라이브러리에서 오디오를 튜닝할 수 있으며 유튜브 편집자들을 위해 멋진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비디오 템플릿 및 전환효과 컬렉션 등도 포함되어 있다. 엘가토는 향후에도 비디오 필터, 음성 변조, AR 효과와 같은 새로운 제품 유형을 추가하여 디지털 생태계를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켓플레이스’는 스트림덱(Stream Deck) 또는 웨이브 링크(Wave Link) 사용자들에게 더욱 유리하다. ‘마켓플레이스’ 계정 생성 후 크리에이터는 엘가토 앱을 연결하여 빠른 설치를 시작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은 기존에 보유한 디지털 에셋을 자동으로 동기화하여 더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단, 몇초 만에 자신이 즐겨찾는 앱 또는 필요한 앱을 찾아 설치 및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엘가토 ‘마켓플레이스’의 프로덕트 오너(Product Owner)인 케일럽 레이(Caleb Leigh)는 "이번 마켓플레이스의 목표는 크리에이터들의 사용자 여정을 최대한 원활하게 개선하고 끊김없이 연결하는 것”이리며 "우리는 앞으로도 이 같은 기술을 엘가토 ‘카메라 허브(Camera Hub)’, 에폭캠(EpocCam) 등의 더 많은 엘가토 앱은 물론 OBS 스튜디오(OBS Studio)와 같은 일부 써드파티 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런칭한 엘가토 ‘마켓플레이스’의 가장 큰 변화는 커뮤니티 판매자인 ‘메이커(Marker)’들에게 있다. 지금까지 메이커들은 자신의 디지털 프로덕트를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공유했지만 고객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 수백만 명의 잠재 고객에게 연결되고 접근할 수 있다. 즉, 사용하기 쉬운 하나의 플랫폼에서 주목을 받고 더 많은 브랜드 구축 기회와 수입을 얻을 기회가 늘어날 수 있다. 현재 베타버전으로 운영되는 ‘마켓플레이스’는 정식 런칭을 통해 메이커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 도구의 전체 스위트를 공개할 예정이며, 현재 ‘엘가토’의 디스코드에는 이미 참여하고 있는 활기찬 메이커 커뮤니티가 운영 중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467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