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0-16 11:37:1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지역대학(학장 이해주, 이하 방송대 서울지역대학)은 10월 27일 금요일까지 인터넷 접수를 통해 ‘방송대 학습공동체 U3A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방송대 서울지역대학에 따르면 ‘방송대 학습공동체 U3A’ 프로그램에 대해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노년기의 시민이 삶의 지혜를 나눌 나눔의 장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은퇴 후 건강한 노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의라고 소개했다.
인터넷을 통해 10월 27일(금)까지 접수하며, 수업은 11월 1일부터 8주간 주 1회로 12월 20일까지 서울지역대학(뚝섬역 8번 출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대 서울지역대학은 선착순 100명에게는 혜택이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강의는 방송대 전·현직 교수로 구성됐으며, 노년기 생애학습, 노년층의 정보 문해력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동아리 활동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방송대 서울지역대학 이해주 학장은 “U3A 프로그램은 선배 시민으로서 노년층의 새로운 사회상을 적립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방송대는 국내 최초 국립원격대학교이자 고등 평생 교육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시대변화에 따른 새로운 교육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소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U3A(University of the Third Age)는 은퇴 후 3기 인생기에 있는 노년들이 학습동아리를 자체적으로 구성하여 활기찬 노년을 보내고자 하는 자조 모임이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