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0-10 12:51:07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 이하 방송대)는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튀르키예 아나돌루 대학교에서 주관한 ‘제36차 아시아원격대학협회 연례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스탄불 대학교 내 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제36차 아시아원격대학협회 연례학술대회는 '디지털 고등 교육 시대에 있어 개방대학의 미래(The Future of Open Universities in the Age of Digitalized Higher Education)’를 주제로 개최됐다.
방송대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회장교인 인도네시아 개방대, 이사교인 필리핀 개방대를 포함해 일본, 인도, 말레이시아, 파키스탄 등 총 15개국의 AAOU 회원교 및 개방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열린 시상식에서 방송대는 컴퓨터과학과 손진곤 교수와 박정현 이러닝학과 대학원 졸업생이 우수논문상 금상을 수상했으며, 미디어영상학과 설진아 교수, 미래원격교육연구원 정혜령 책임연구위원, 우영희 책임연구위원은 우수논문상 은상을 수상했다.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우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지구촌에서 원격 교육의 선두 주자로, 그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AAOU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원격대학협회(AAOU, Asian Association of Open Universities)는 아시아 지역의 원격대학 관련 기관이 원격 교육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인적자원을 교류하기 위해 1987년 설립됐으며, 방송대는 AAOU의 창립 멤버로 현재 이사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