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드디어 출시된 갤럭시S23 FE, 탭S9 FE, 버즈 FE! 국내 출시는 언제부터?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04 14:59:10

    <갤럭시S23 FE, 갤럭시탭S9 FE, 갤럭시버즈 FE / 출처: 삼성전자>

    드디어 소문만 무성했던 삼성의 가성비 3총사가 정식 발표됐다.

    삼성전자는 국내시간 10월 4일, 자사의 준플래그십급 가성비 제품군인 갤럭시S23 FE 스마트폰, 갤럭시탭S9 FE 및 FE 플러스 태블릿, 갤럭시버즈 FE 블루투스 이어버드를 공개했다.

    *갤럭시S23 FE
    갤럭시S23 FE는 향상된 카메라 성능이 특징으로 향상된 5천만화소 고해상도 렌즈와 3배 광학 줌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보다 선명한 촬영 결과물을 제공한다.

    상위모델인 갤럭시S23 시리즈에 탑재된 와이드 센서가 동일하게 적용됐으며,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탑재하고, 슈퍼 HDR로 보다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 기반 풍부한 색감을 담아낸다.

    갤럭시S23 FE는 강력한 게이밍 능력을 제공하기 위해 더커진 베이퍼 챔버를 내장해 열 조절을 통한 성능 유지를 지원하고 원활한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4,500mA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25W 충전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IP68 방수·방진 기능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더하고 민트, 그라파이트, 퍼플, 크림, 인디고, 탠저린 등 총 6가지 모던하고 과감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탭S9 FE 및 탭S9 FE 플러스
    갤럭시탭S9 FE 시리즈는 전작인 갤럭시탭S7 FE 대비 개선된 기기 속도와 퍼포먼스를 통해 뛰어난 시청 경험과 생산성 향상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탭S9 FE 플러스는 315mm(12.4인치), 갤럭시 탭 S9 FE는 277mm(10.9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최대 90Hz의 주사율 자동 보정 기능과 비전 부스터 기능을 지원해 밝기 및 색상 및 색 대비를 주변상황에 맞춰 자동 조절한다.

    갤럭시탭S FE 시리즈 최초로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배터리 성능도 개선돼 갤럭시탭S9 FE 플러스 기준 한 번 충전 시 최대 20시간의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역시 IP68 등급 방진방수를 지원하는 S펜으로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를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노트 필기도 가능하다.

    저장공간은 128GB와 256GB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1TB까지 용량을 늘릴 수 있다.

    민트, 실버, 그레이, 라벤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버즈 FE
    갤럭시버즈 FE는 강력한 베이스 음으로 깊고 풍부한 소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강력한 성능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으로 사용자의 선호에 맞춰 손쉽게 외부 사운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3개 마이크를 활용한 자동 빔포밍과 AI 기반의 소음 제거 기술로 통화 시 주변 소음을 구분해 더욱 선명한 통화 음질을 지원한다.

    삼성은 갤럭시버즈 FE가 최대 8.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스에 포함된 배터리까지 합하면 총 3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NC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최대 6시간, 케이스까지 포함하면 최대 2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그라파이트와 화이트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국내 출시는?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갤럭시버즈 FE가 가장 먼저 국내서 출시되고, 그 다음 갤럭시탭S9 FE 시리즈가 뒤따라 출시된다.

    다만 기대받던 스마트폰인 갤럭시S23 FE는 국내 출시가 어려울 전망이다.

    삼성의 발표에 따르면 갤럭시버즈 FE는 국내에 10월 18일 공식 출시되며 가격은 원화 기준 11만 9천원이다. 국내 출시 확정이라는 이야기다.

    갤럭시탭S9 FE 시리즈는 아직 국내 출시일정은 안잡혔는지 국내 출시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며, 국내가 아닌 미국 출시 가격은 449달러(약 61만원) 부터 시작된다는것이 제조사의 이야기다.

    국내 출시일이 추후 확정이라는 이야기로 미뤄보아 시간은 좀 걸릴 순 있어도 국내 출시는 문제 없다는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삼성은 갤럭시S23 FE가 10월 5일을 시작으로 글로벌 주요 국가에 순차 출시되지만 국내 출시는 미정이며 미국 출시 가격은 599달러(약 81만5천원) 부터 시작된다고 전했는데, 이 이야기로 미뤄봤을때 국내 시장에 출시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애초 FE 시리즈는 가성비 경쟁이 치열한 미국이나 유럽 등의 시장을 노리고 나온 가성비 모델로 인도나 남미 등 신흥 시장에서 주요하게 사용하기 위한 비밀병기다.

    국내 시장의 경우 고급 모델인 갤럭시S 시리즈 선호도가 높고 기껏 활성화 되기 시작한 폴더블폰 시장을 잠식할수도 있는만큼 굳이 갤럭시S23 FE를 국내 출시할 이유가 없다는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참고로 삼성은 이전 모델인 갤럭시S21 FE 제품도 국내 출시를 진행하지 않아 이번에도 비슷한 결정을 할 가능성이 높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4354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