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9-21 23:58:32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지난 12일 학교 발전 및 위상 제고 장학생을 대상으로 2학기 2개 분야 총 71명의 학생들에게 서울시립대학교 발전기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대 발전기금 장학금은 동문, 교수, 직원, 학부모, 기업 등 다양한 기부금으로 구성되는 장학금으로, 학생들의 학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쌓고, 넓은 세상을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조성됐으며, 수여식에서 원용걸 총장은 이번 장학금을 수여받는 학생들에게 “미래를 향해 큰 꿈을 키우고 과감한 도전을 해나갔으면 좋겠다. 자신만이 아닌 타인과 사회를 위하여 어떻게 보탬이 될 수 있을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이어서 서울시립대 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임평)은 대학과 지역사회 간 소통 강화와 동대문구 뉴거버넌스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21일 서울시립대 중앙도서관에서 2023년도 지역활성화협의회 정책회의 & 중앙도서관 휘카페 개점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시립대는 청년UP플랫폼 휘카페 1호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2호점의 개점을 통해 더 많은 학생, 교직원,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모여 지식을 나누고 다양한 지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스마트시티학과 남진 교수가 20여 년간 교수이자 학자로서 꾸준히 강의 및 연구 활동을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도시정비론’을 발간했다.
서울시립대는 이 책을 통해 정비사업에 직·간접적인 이해관계를 가지는 다양한 주체와 일반 시민들의 정비사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도모하고, 더 나아가 공공은 공공성, 민간은 영리성으로만 획일적으로 대변되던 낡은 구도에서 벗어나 정비사업의 새로운 공공성에 대한 공동의 인식을 구성하여 경쟁력 있는 미래도시에서 요구되는 거대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