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시원한 아이스큐브 키캡 어때요? 옵티컬 게이밍 키보드 ‘앱코 AN05’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8-14 15:21:54

    더운 여름 날씨에 얼음처럼 시원한 아이스큐브 키캡 키보드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앱코(Abko)가 투명하고 반짝이는 아이스큐브 키캡을 채택한 새로운 광축 게이밍 키보드 ‘앱코 AN05’를 출시했다. 아이스큐브 키캡은 화려한 디자인과 함께 두툼한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 앱코 AN05 옵티컬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앱코 AN05’는 디자인만 화려한 제품이 아니라 광축 스위치와 함께 완전방수를 지원하는 내구성이 뛰어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화려한 디자인과 함께 광축 스위치를 즐겨보고 싶다면 ‘앱코 AN05’를 살펴보도록 하자.

    ■ 보기만 해도 시원한 디자인

    게이밍 키보드 디자인 맛집이라고 한다면 최근 ‘앱코’를 빼놓을 수 없다. 이번 AN05는 블랙과 핑크 두 가지 컬러를 들고 나왔다. 먼저 무난한 블랙컬러지만 화이트 컬러의 아이스키캡 덕분에 화려함이 묻어난다.

    ▲ 앱코 AN05 블랙

    ▲ 앱코 AN05 핑크

    특히 ESC에는 레드 컬러 키캡을 사용해 포인트를 주었다. 핑크 컬러는 화이트 바디를 바탕으로 화이트, 핑크 키캡을 사용했다. 깔끔하면서 핑크 컬러의 깜찍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반응을 보면 흔치 않는 핑크 컬러가 더욱 인기가 많아 보인다. 키보드는 숫자 키패드를 갖춘 104키 레이아웃으로 꾸며졌다. 풀사이즈로 키보드로 업무용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눈에 띄는 것은 얼음을 닮은 ‘아이스 큐브’ 키캡이다. 마치 키캡을 하나하나 열려놓은 듯한 디자인으로 화려하면서도 단단한 내구성을 갖췄다. 아이스 큐브 키캡은 고열 사출 과정을 거쳐 완성되며, 아크릴 두께는 3mm에 이르러 기존 크리스탈 키캡(1mm)보다 훨씬 두꺼운 두껍다. 덕분에 키캡의 내구성을 더욱 끌어올렸다. 아이스 큐브 키캡은 오염이나 변색 걱정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폰트가 키캡 안에 위치하기 때문에 아무리 오래 사용해도 폰트가 지워지지 않는다.

    우측 상단에는 키보드 상태를 알려주는 3개의 인디케이터가 있다.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의 활성화 여부를 알려준다. 화이트 컬러의 LED로 은은하게 빛난다.

    ▲ Fn키와 함께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미디어 컨트롤 등 조합키 사용도 가능하다. F1키부터 F12까지 멀티미디어 기능이 입혀져 있다. Fn키와 함께 사용하며, 트랙을 이동하거나 볼륨을 조정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키캡에는 별도의 기능이 쓰여져 있지 않기 때문에 제품에 포함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자.

    키보드 바닥면에는 1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높이 조절 받침대와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4개의 고무패드가 있다. 높이 조절 받침대에도 고무패드가 있어 확실히 안정감을 더한다.

    앱코 AN05는 유선 게이밍 키보드로 USB 단자에 연결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케이블 길이는 180cm로 노트북은 물론 데스크톱PC에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재질은 PVC로 꾸며졌다.

    ▲ 가성비를 살리기 위해 별다른 액세서리가 없다. 사용설명서와 보증서, PC방 스티커가 포함된다

    ■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내구성

    앱코 AN05는 최고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나노분사 코팅을 적용해 IP68 등급의 완전 방수가 가능하다. 물이나 커피 등 음료를 키보드에 쏟았다면 물로 씻어내면 된다.

    ▲ 키보드 바닥면에는 물이 빠져나가는 배수홀이 마련되었다

    흐르는 물에 씻어내며, 자연건조하면 된다. 완전방수로 물에 의해 키보드가 부식될 염려도 없다. 특히 일반 광축 스위치는 방수 기능만 지녔다면 이번 A광축 스위치는 먼지를 막는 방진기능까지 갖춰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 새로운 A광축 스위치를 만나다

    앱코 게이밍 키보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광축 스위치를 채택했다. 기존 광축 스위치의 성능은 유지하면서 단가를 절약한 A광축을 사용해 제품의 가성비를 높였다.

    A광축은 금속 접점을 이용한 기계식 스위치와 달리 신호 전달 방식으로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1억 회 이상 클릭이 가능한 압도적인 내구성을 지녔다. 또한 핫스왑 스위치로 스위치가 고장이 났거나 스위치를 변경하고 싶을 때 간단히 교체가 가능하다.

    스위치는 클릭 타입으로 누르는 손맛이 분명하면서 대체적으로 가볍다. 묵직하고 소리가 큰 이전의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과는 확연히 다르다. 가벼운 키압으로 빠른 키보드 입력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조용해 사무실 등에서도 사용하기에 좋다. 또한 매트한 일반 플라스틱 키캡보다는 아크릴 키캡이 더욱 손에 착 달라붙은 밀착감있는 타이핑이 가능하다.

    ■ 레인보우 LED

    PC에 키보드를 연결하면 화려한 LED가 켜진다. 레인보우 무빙 LED를 적용해 물 흐르듯 부드러우면서 화려한 LED 컬러를 자랑한다. 다양한 컬러의 LED를 사선으로 배열해 생동감 있는 컬러를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아닌 키보드 조합으로 LED의 속도나 모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게이밍 LED 모드를 켤 수 있고 원한다면 아예 LED를 끌 수도 있다.

    ■ 탄탄한 게이밍 성능

    앱코 AN05는 게이밍 키보드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췄다. 키보드와 PC가 1초에 1천 번의 데이터를 주고 받는 1,000Hz 폴링레이트, 104키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안정적인 타건감을 위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됐다.

    Fn키와 윈도우키를 눌러 윈도우키를 잠글 수도 있다. 여기에 각 열마다 키의 각도를 다르게 만들어 손목의 피로를 덜어주는 ‘스텝스컬처2’까지 갖춰 게임은 물론 업무용 키보드로도 잘 어울린다.

    ■ 앱코만의 매력이 넘치는 옵티컬 키보드

    새로운 앱코 AN05는 독보적인 매력이 넘치는 게이밍 키보드다. 얼음처럼 빛나는 아이스큐브 키캡과 투톤 컬러로 멋을 냈다. 앱코에서만 만날 수 있는 A광축 스위치로 게임에 적합한 빠른 반응속도를 즐길 수 있다. 디자인이 뛰어나지만 내구성도 만만치 않다.

    1억회의 클릭 내구성을 지닌 광축 스위치와 최고 수준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다. 개성이 넘치면서 오래 사용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앱코 AN05의 가격은 5만 원대다. 성능을 고려하면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나다. 앱코가 1년의 무상보증서비스를 지원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