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마트·SSG닷컴 추석 사전예약…가성비 실속세트 대폭 강화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8-09 08:44:35

    © 이마트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이마트와 SSG닷컴은 10일부터 9월18일까지 총 40일간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시기와 결제 금액대 구간에 따라 최대 150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올 추석 가성비 높은 '실속 세트' 개발에 집중하고 새로운 식문화를 반영한 '차별화 세트'를 준비했다.

    실속 선물세트는 기존 주력 상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거나 작년 추석 대비 준비 수량을 늘렸다.

    과일 세트 중 수요가 가장 높은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의 경우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세트 물량을 40% 늘렸다.


    작년 추석 매출이 20% 이상 뛴 곶감 세트와 건견과 세트도 5만원 미만 저가형 라인을 강화했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장기보관이 가능해 인기인 세트다.

    프리미엄 세트의 대표 주자인 축산 세트에서도 올 추석은 고물가 상황에 맞춰 실속, 가성비 상품 개발과 물량 확대에 집중했다.

    10만원 미만 축산 세트는 4종 늘어난 총 12종으로 기존 대비 물량이 65% 늘어났다. 이보다 한 단계 높은 10~15만원대 축산 세트의 경우 신규 세트 3종이 추가돼 총 14종을 운영하며 물량도 25% 확대됐다.

    일상용품 세트는 지난해 추석 인기 선물세트 12종의 가격을 동결했다. 1+1, 50% 할인 등 가성비 세트 준비수량을 30% 늘렸다. 대부분 1~2만원대 상품으로 준비해 가성비를 높였다.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해 가심비 고객을 공략한다.

    곶감, 냉동갈비 등 새로운 식문화를 반영해 전통 선물세트를 재해석한 세트가 대표적이다. 전통 선물세트만의 격이 있으면서도 활용도도 높다.

    축산 세트에서는 광안리 부산집, 해운대 암소갈비 등 전국의 유명맛집과 콜라보해 맛집의 노하우를 적용한 차별화 세트 4종을 선보이고 사전예약 행사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가공 세트에서는 최근 몇 년 새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세트와 위스키 세트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올 추석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세트 물량을 50% 이상 늘렸으며 신상품 4종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올리브오일은 특정 지역이나 특정 품종의 햇올리브를 수확 직후 착유한 오일로 신선도가 높다.

    위스키 열풍을 반영해 처음으로 위스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예약에서 구매할 수 있는 위스키는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750ml), '시바스리갈 13년 쉐리캐스크'(700ml), '골드바 위스키 세트' 등이다.

    SSG닷컴도 완전한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추석임을 고려해 가성비 높은 실속형과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강화했다.

    실속형 대표 상품으로 2~3만원대 사과, 배, 샤인머스캣, 황금향 과일 세트와 4~5만원대 호주산 소고기, 한우 세트 및 굴비 세트 등을 선보인다.

    특히 SSG닷컴에서는 결제 금액대별 제공되는 신세계상품권을 결제 시에 적용해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한번에 결제 후 여러 곳의 주소지로 배송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305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