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월드, 걸음기부 캠페인 ‘놀면서 기부하자’ 진행


  • 곽정일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8-01 08:40:57

    © 롯데월드어드벤처

    [베타뉴스=곽정일 기자] 롯데월드가 다음달 30일까지 2개월 간 걸음 기부 사회공헌 활동 ‘놀면서 기부하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워터파크 등 전국 5개 사업장이 함께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공헌 플랫폼인 ‘빅워크’를 통해 시각장애인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실내외에서 걷거나 달려 누적한 걸음 수를 빅워크 애플리케이션 내 롯데월드의 ‘놀면서 기부하자’ 캠페인에 기부하고,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롯데월드 임직원 뿐만 아니라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롯데월드는 총 10억 걸음을 목표로 한다. 엔데믹 이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손님들이 각 사업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해, 보다 많은 인원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참여자들이 즐거운 기부에 동참하며, 희망과 사랑의 마음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

    걸음 기부 캠페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5만보 이상 기부자부터 걸음 구간별로 추첨을 통해 총 200여명에게 ▲LED 스노우볼 ▲캐릭터 쿠션 ▲도넛 교환권 ▲커피 기프티콘 ▲업사이클링 에코백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및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롯데워터파크를 방문한 손님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선물을 마련했다. 빅워크 애플리케이션 내 ‘챌린지’를 통해 5개 사업장 중 한 곳을 방문해 즐거웠던 순간을 담은 인증사진을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는 캐릭터 인형, 업사이클링 상품 등의 선물을 전달한다.

    롯데월드 박미숙 마케팅 부문장은 “임직원뿐 아니라 롯데월드 전국 사업장을 이용하는 손님들까지 참여하는 즐거운 기부 활동 문화를 확신 시키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놀면서 기부하자’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나눔 활동으로 공동체에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곽정일 기자 (devine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