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넷기어, Pro WiFi 무선AP 5종 출시 및 파트너 모집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7-26 15:48:01

    넷기어코리아는 WiFi 6를 지원하는 Pro WiFi 액세스포인트(AP) 제품군 5종을 국내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든 AP 모델들은 늘어나는 와이파이 트래픽을 유선단에서 훨씬 빠르게 처리하고자 2.5Gbps까지 지원되는 멀티기가비트 랜포트를 지원하며 동시에 802.3af 및 802.3at의 PoE/PoE+를 지원하여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 랜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받고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AP 모델은 통합 속도 AX3000급의 WAX615와 WAX618, AX3600급의 WAX620, 그리고 AX5400급의 WAX625와 WAX628 모델이다.

    ▲ 넷기어 Pro WiFi 액세스포인트 시리즈©넷기어코리아

    또한 업계표준인 IEEE 802.3ax 표준 방식을 채택하여 WiFi 6의 핵심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엑세스)와 MU-MIMO를 통해 5GHz 대역에서 40%이상, 2.4GHZ에서는 100% 이상 향상된 처리량을 제공하며, 기존 장치와 100% 호환되어 기존 대비 4배 더 많은 클라이언트 장치 연결을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더 빠른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모든 AP들은 WPA3, 802.1x RADIUS, 그리고 MAC 필터링 및 ACL, 8개의 SSID 지원 및 VLAN 등과 같은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보안 및 향상된 네트워크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넷기어 Pro WiFi AP 제품들은 인스턴트 메시 WiFi(Instant Mesh WiFi) 기능을 지원하여 여러 AP를 하나의 단일 무선 네트워크로 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넷기어는 와이파이 구성에 있어 강력한 메시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각 장치들이 서로 그물망처럼 연결되어 통신을 위한 배선이 불가능한 환경에서도 무선백홀을 이용한 메시 구성으로 매끄러운 와이파이 로밍을 지원한다.

    모든 모델은 화이트 컬러의 콤팩트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최적의 와이파이 신호 전달을 위해 설계된 스마트 내장형 안테나를 탑재하고 있다.

    넷기어는 기업, 사무실, 학교, 호텔, 병원, 레스토랑, 물류창고 등 다양한 환경에서 다수의 AP를 관리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툴인 "인사이트(Insight)"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장치들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장치 상태, 연결된 클라이언트, 설정 변경 및 원격 펌웨어 업데이트, 재부팅, 보고서 등의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하드웨어 기반의 무선 컨트롤러는 설치/유지보수/장애처리 및 AP 재배치 등에 따른 비용과 시간이 소모되는 반면, 클라우드 인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최소한의 리소스만으로 빠른 구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각 AP 모델은 로컬 및 원격에서도 관리가 가능한 인사이트 구독 1년이 무료로 제공되어 WiFi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쉽고 빠르게 AP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넷기어는 Pro WiFi 무선 AP 출시와 함께 고객에게 최신 WiFi 기술을 제공하는 전략적 Pro WiFi 무선 솔루션 파트너도 모집 중이다.

    ▲ ©넷기어코리아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4년 Insight Pro 라이선스 및 기술지원, 그리고 프로젝트 마진이 지원되고, 파트너 전용의 Pro WiFi 제품(WAX6x8 시리즈)을 제공하여 숙련된 WiFi 설계팀으로부터 사이트 서베이, 제품선택, 문제해결, 교육 및 지원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넷기어코리아를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278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