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아수스토어, NVMe SSD 기반 NAS 신제품 런칭 세미나 개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13 16:25:10

    ▲ 아수스토어 최동철 매니저©베타뉴스

    아수스토어(ASUSTOR)는 6월 13일 비즈니스 환경 뿐만 아니라 퍼스널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인 NAS 신제품 런칭 세미나를 진행했다.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에는 아수스토어 신제품 소개와 더불어 활용 환경 소개를 위해 ABB, 씨게이트, ASUS 등이 참가하여, NAS을 중심으로 스토리지, 네트워크, 전원 공급에 관련된 제품 및 라인업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이번 세미나에서 아수스토어는 영상 기반의 작업이나 대용량의 데이터를 컨트롤하는 환경에 적합한 Flashstor 시리즈를 선보였다. Flashstor 시리즈는 AFA(Alll Flash Array) NAS 제품으로 HDD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 NAS와 다르게 NVMe SSD를 기반으로 초고속 데이터 전송 및 저장이 가능하다.

    중소규모의 기업 및 비즈니스 환경 또는 영상 편집이 잦은 전문가를 위한 모델인 FS6712X Flashstor 12 Pro는 쿼드 코어 기반의 인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12개의 NVMe SSD 장착이 가능한 초고속 기반의 NAS이다. 10 Gbps 이더넷 포트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4K 트랜스코딩 지원으로 부드러운 스트리밍 업/다운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10Gbps를 지원하는 USB 3.2 Gen2 포트를 갖추고 있어 외장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 가능하다.

    FS6706T Flashstor 6는 스트리머 및 스타트업 환경에 적합한 모델로, 쿼드코어 기반의 인텔 프로세서, DDR4 기반의 메모리, 6개의 NVMe 슬롯과 듀얼 2.5Gbps 포트를 갖추고 있어, 외부 네트워크 환경 뿐만 아니라 내부 네트워크 환경에 있어서도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USB 3.2 Gen2를 통해 10Gbps의 속도로 빠르게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FS7812X, FS6706 제품 모두, HDMI를 통해 4K 영상을 재생할 수 있어 결과 영상에 대해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아수스토어는 NAS 활용을 위한 비즈니스용 라우터 시리즈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씨게이트는 NAS 전용 SSD인 아이언울프 525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NAS 전용 스토리지를 선보였다. ABB 코리아는 기업 및 개인을 위한 UPS 무정전 공급 장치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아수스토어 최동철 매니저는 ‘개인 및 기업의 데이터 증가와 저장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아수스토어가 선보인 NAS는 NVMe SSD와 10Gbps 포트 조합으로 강력한 전송 성능과 초고속 네트워크망 구축이 가능한 라인업이다. 자신만의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 및 스트리머, 개인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203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