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7년만에 추가되는 6차 전직,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10 18:52:02

    넥슨이 올해 서비스 20주년을 맞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NEW AGE'를 6월 10일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 1부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 2부 여름 업데이트 발표로 진행됐다. 최대한 많은 이용자들이 쇼케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전국 14곳의 CGV 상영관과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했다.

    '메이플스토리'의 이번 여름 쇼케이스는 현장 입장권이 판매 시작 3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CGV 상영관 티켓 역시 빠르게 매진돼 추가 판매를 진행하기도 했다.

    쇼케이스 1부에서는 이무진, 비비지, 국카스텐 등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를 진행했다. 보컬을 담은 경쾌한 곡부터 군무 퍼포먼스, 강렬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까지 다채로운 무대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성승헌 캐스터와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 실장이 무대에 올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쇼케이스에서 공새된 여름 업데이트의 내용으로는 7년 만에 선보이는 6차 전직과 스킬, 신규 시스템 'HEXA 매트릭스' 등이 공개됐으며, 빠른 성장을 돕는 개선사항과 함께 웹툰, 웹소설, 20주년 음악회 및 기념메달, 팝업스토어, 리얼 월드 프로젝트 등 '메이플스토리' IP 확장 계획도 공개했다.

    6차 전직은 260레벨 이후 진행할 수 있으며, 'HEXA 스킬'과 'HEXA 스탯'으로 구성된 'HEXA 매트릭스'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HEXA 스킬'은 새로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 코어', 4차 이하 핵심 스킬을 강화하는 '마스터리 코어', 5차 스킬을 강화하는 '강화 코어', 모든 직업이 공유하는 '공용 코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킬 코어'에서는 각 직업의 오리진 스킬을 얻을 수 있다.

    또한 'HEXA 스탯'은 6차 전직 이후 스탯 코어를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치로, 캐릭터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는 요소다. 6차 전직을 통해 성장할 캐릭터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1,500억으로 제한되어 있는 최대 데미지 제한이 7,000억으로 확대된다.

    이와 함께 빠른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 개선안도 공개했다.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6차 전직에 도달할 수 있도록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가 절반으로 감소하며, 260레벨부터 265레벨까지는 약 40%, 265레벨부터 270레벨까지는 약 20%가 줄어든다.

    기존 및 신규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몬스터 파크, 아케인 및 어센틱 지역의 일일 퀘스트 경험치 제공 규모가 모두 증가하며, 특수 스킬 반지인 '시드링'을시드콘텐츠가 아닌 보스 몬스터 리워드로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고, 상위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보다 높은 레벨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빌리티 시스템을 개선해 접근성을 완화하고, 더욱 좋은 성능의 등급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어빌리티 옵션 중 이동속도 및 방어력,점프력 관련 옵션을 삭제하고, 어빌리티 등급에서 레어 등급을 삭제해 에픽 등급부터 시작할 수 있게 조정하는 등 다양한 개선사항을 반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지급량 확대, V매트릭스 개선, 조합키 기능 추가 등의 개선안도 소개되어 한층 더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을 예고했다.

    6차 전직에 맞춰 그란디스의 신규 지역 '도원경', '아르테리아', '카르시온'도 공개했다.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은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이뤄진 사냥터와 마을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스 '카링'과 위쪽 영감들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게임 스토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아르테리아' 지역에서는 하이레프 군과 메이플 연합의 전면전이 펼쳐지며, 또 다른 신규 지역인 '카르시온'에서는 하이레프군의 두 번째 함선이 카르시온을 침공해 고대신과 원주민들을 위협에 빠뜨린다. 더불어 상위 보스 '감시자 칼로스'와 '카링'의 신규 난이도 추가로 새로운 도전 목표를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IP 확장에도 나선다. 올 3분기 웹툰 스튜디오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협업해 '메이플스토리' 고유의 웹소설 및 웹툰을 론칭한다. 영웅들이 검은 마법사를 저지하지 못했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한 스핀오프 작품으로, 원작과는 또 다른 세계관을 그렸다.

    이와 함께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이플스토리' OST가 20주년 기념 음악회로 돌아온다. 재즈와 결합한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공연도 진행해 듣는 즐거움을 제공할 전망이다.

    하반기에는 '더 현대 팝업스토어'가 열리며, 전용 온라인 스토어도 오픈 계획 중에 있어 '메이플스토리' IP를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완성도 높은 게임 콘텐츠로 오랜 시간 동안 메이플스토리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 앞으로도 의견에 귀 기울이며 함께 발전해 나가는 메이플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988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