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대원씨티에스, Gen5 규격 마이크론 크루셜 T700 NVMe SSD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31 13:57:01

    ▲ ©대원씨티에스

    대원씨티에스가 Gen5 규격 NVMe SSD 스토리지 신제품 마이크론 크루셜 T700 NVMe SSD 3종을 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시장에 처음 출시되는 초고속 스토리지 마이크론 크루셜 T700 NVMe SSD는 Gen5 규격 NVMe SSD 스토리지다. 용량은 1TB, 2TB, 4TB로 나뉜다. M.2 2280 표준 규격 M.2 레이아웃으로 범용 호환성을 보장한다.

    최대 읽기 속도 12,400MB/s, 쓰기 속도 11,800MB/s 성능으로 동작하는 제품 답게 하드코어 게이밍, 고난도 설계 및 영상 편집분야는 물론 리얼타임 데이터 연산이 필요한 환경에서 특히 안정되게 구동하며 오랜 시간 최상위 컨디션으로 반응한다.

    뛰어난 성능을 내세운 만큼 사용한 낸드 플래시 품질 또한 최상위 등급을 엄선했다. 반도체 특허를 보유한 마이크론이 자체적으로 설계 디자인한 232단 TLC 낸드 제품으로 차별화된 제조 및 설계 노하우가 더해져 가혹한 구동 환경에서도 안정되게 구동하며 150만 MTBF에 1200 TBW 용량을 충족하는 우수한 내구성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시스템 대기 상태일 때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하여 성능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TRIM, 동적 쓰기 가속, 다단계 데이터 무결성 알고리즘, 능동형 가비지 수집, 실시간으로 제품의 상태를 체크하는 S.M.A.R.T, 데이터를 처리할 때 발생하는 오류를 처리하는 ECC 기술을 지원한다. 여기에 높은 데이터 신뢰성이 요구되는 기업 등 환경을 위해 TCG Opal 2.01을 통한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까지 갖췄다.

    핵심은 PCIe 5.0 규격 Gen5 대응이다. 컴퓨팅 시장에서 주력으로 사용하는 PCIe 4.0 x4 규격 대역폭 15.7 GB/s 대비 PCIe 5.0 x4 규격은 약 두 배에 달하는 최대 31.6 GB/s 대역폭을 내세웠다. SATA 규격과 비교했을 때에는 약 22배 이상 더 빠른 성능이다.

    추천 구동 환경은 차세대 Gen5 규격 스토리지 답게 AMD 7000 시리즈 AM5 플랫폼에서는 성능이 100% 발휘되며, 하위 규격 호환성까지 보장하기에 이전 세대 제품은 물론 인텔 13세대 포함 이전 세대 플랫폼에서도 우수한 성능이 제공된다.

    때문에 방대한 용량의 데이터 또는 리얼타임으로 데이터를 끊김 없이 처리해야 하는 환경에서 대원씨티에스가 유통하는 마이크론 크루셜 T700 NVMe SSD 3종은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나열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최대 5년간 대원씨티에스 직영 서비스센터를 통해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원씨티에스 남혁민 본부장은 "글로벌 반도체 브랜드 마이크론의 차세대 기술력을 한국 사용자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 그 첫 번째 야심작 마이크론 크루셜 T700 NVMe SSD를 전격 출시한다"며, "고성능 초고속이라는 두 가지 단어에 가장 완벽하게 부합하는 신제품이며 동시에 스페셜 이벤트와 함께 더욱 특별한 만족까지 체감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826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