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니콘이미징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8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11 17:34:29

    ▲ 미러리스 카메라 Z 8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델들©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Z 마운트를 채택한 풀프레임(F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8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Z 8은 Z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Z 9의 고급 기능과 성능을 견고한 소형ㆍ경량 바디에 담아내, 풍경부터 조류, 비행기, 웨딩 및 인물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영상 표현을 원하는 포토그래퍼와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우수한 기동력을 바탕으로 사진과 동영상 모두 안정적으로 다양한 장면을 촬영할 수 있으며, 결정적인 순간의 안정적인 캡처를 통해 모든 장면에서 최고의 묘사가 가능하다. 특히 플래그십 모델인 Z 9을 약 30% 소형화한 크기로, 뛰어난 그립감과 편리한 조작성을 고려해 설계했다. 또한 가로 ㆍ세로 4축 틸트식 액정 모니터는 수직 또는 수평 방향에 관계없이 높거나 낮은 각도에서도 원하는 앵글을 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AF(자동초점) 성능을 Z 9과 동일한 고속ㆍ고정밀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이로 인해 저휘도 한계가 EV-9[1]까지 확장돼 어두울 때나 역광일 때도 피사체에 효과적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프리 캡처를 활용해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다. 프리 캡처는 셔터 버튼을 반 누름한 후 완전히 누르기 전 최대 1초까지 기록하는 기능이다. 

    동영상의 경우, 30프레임의 8K UHD 영상을 외장 레코더 없이 카메라에 내장된 메모리 카드에 최대 약 90분까지 녹화할 수 있다. 이는 다큐멘터리나 웨딩 촬영 등 장시간 녹화에 용이하다. 이와 함께 8K 오버 샘플링에 의한 4K UHD 해상도로 초당 60, 50, 30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어 다양한 영상 제작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12비트 RAW 및 10비트 프로레스(ProRes) 422 HQ 코덱도 기본 탑재해 고화질의 영상 기록을 즐길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Z 8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Z 8 세미나’를 개최한다. Z 8에 관심 있는 니콘이미징코리아 회원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Z 8 예약판매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E-shop,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정품 배터리(EN-EL15c / E-Shop 기준 74,000원 상당)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3(제31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 참가하고, 전시장에서 Z 8을 공개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2072?rebuild=on